성일종, 尹 이준석 손절 신호 해석에 “대통령 이런 문제 관여안해”

  • 뉴스1
  • 입력 2022년 7월 1일 08시 55분


코멘트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현안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 현안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30일 친윤계 박성민 의원이 이준석 당대표 비서실장직을 사퇴한 것이 이 대표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손절’을 의미할 수 있다는 해석에 대해 “대통령께서 이런 문제에 관여하시지 않는다고 믿고 있고, 또 그러실 분도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성 의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박 의원이 어제 직을 내놓겠다고 선언한 것과 관련해 수많은 언론이 ‘윤 대통령이 이 대표를 손절하라는 신호 아니냐’고 해석하던데 어떻게 보나”는 진행자의 질문을 받고 “대통령께서 이런 문제를 관여를 하시겠나”며 이같이 답했다.

성 의장은 “아마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문제로 박 실장님이 사퇴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아무래도 비서실장을 하니까 상황적 측면에서 잘 보좌를 해야 될 텐데 그런 것들을 못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었을 것이다. 또 심신적으로도 힘들기 때문 아니겠나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성 의장은 ‘원구성 협상과 관련해 국민의힘에서 양보를 좀 하면 안 되는 건가’라는 질의에 “이미 다 양보를 했다”면서 “원칙에 관련된 문제기 때문에 저희가 양보할 수 있는 것들이 없다”고 밝혔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출국 직전 비공개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냥 법사위를 민주당에 주고 다른 알짜 상임위를 가져오는 건 어떠냐’는 질문을 던졌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저도 그 자리에 있었는데 이런 이야기는 나온 적이 없다”며 “사실무근”이라고 했다.

그는 “DJ(김대중) 대통령 때에 다수당의 횡포를 견제하기 위해서 소수당인 야당한테 줬던 제도가 내려오던 것을 민주당이 다수당이 되고 나서 이 법사위조차도 자기들이 가져야 되겠다 해서 가져간 것”이라며 “협상으로 하반기 국회는 국민의힘한테 주겠다라고 했던 약속을 깨겠다고 하는 것은 정치 도의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이야기”라고 비판했다.

성 의장은 “지금 국회 내에서는 다수당이 민주당이고, 입법부에서의 여당은 민주당”이라며 “180석에 가까운 거대 민주당이 법사위원장을 자기들이 가져가겠다고 하는 것부터가 모든 걸 독식하겠다고 하는 거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에 대해 “국회의원 당시 후원금을 가지고 (사적으로 썼다는) 부분이 있는 것 같은데 어쨌든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 의장은 “김승희 후보자가 그런 일은 하시지는 않았을 거고, 회계책임자가 일을 하는 과정에 그런 문제가 불거졌을 것으로 보여진다”면서도 “어찌 됐든 좋은 모습은 아니다. 야당에서 많은 공격을 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