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운동회냐”…여야 정치권도 쇼트트랙 편파 판정에 부글

  • 뉴스1
  • 입력 2022년 2월 8일 09시 07분


코멘트
7일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경기에서 이준서, 중국 우다징이 역주하고 있다. 이준서는 실격을 당해 탈락했다. 2022.2.7/뉴스1 © News1
7일 중국 베이징 수도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경기에서 이준서, 중국 우다징이 역주하고 있다. 이준서는 실격을 당해 탈락했다. 2022.2.7/뉴스1 © News1
한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에서 발생한 편파판정 논란을 놓고 여야 정치권이 개최국 중국에 대한 비판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통해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편파판정에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우리 선수들이 기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실력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단 여러분이 진정한 승자”라고 밝혔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도 SNS에 ‘불공정에 대한 분노로 잠 못 이루는 밤’이라는 글을 올려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황대헌, 이준서 선수의 실격 판정. 정말 황당하고 화가 난다”며 “준결승 상황을 몇 번을 다시 보기 해봐도 믿기 어렵다”고 했다.

이어 “올림픽 정신은 어디에 가고 이런 편파적인 판정만 남은 것이냐”라며 “개최국에 유리한 것을 넘어서 개최국 독식이라는 말이 나올 것이다. 89개국이 참가한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중국 체육대회라는 비판을 받지 않으려면 공정한 심판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박주민 민주당 의원은 “올림픽이 아니라 중국 운동회 아니냐. 부끄럽지 않냐”고 중국을 정면 비판했고, 우원식 민주당 의원은 “눈 뜨고 코 베이징”이라고 편파판정 논란을 직격했다.

전재수 민주당 의원은 “중국은 과연 올림픽을 치를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막가파식 판정은 중국이라는 나라의 위신만 추락시킬 뿐”이라고 했다.

김용민 의원도 “편파판정으로 올림픽 정신을 훼손시키고 선수의 사기를 꺾은 행태에 깊은 분노를 표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애초 “국힘이 집권하면 매일매일이 중국 올림픽 보는 심정일 거다. 불공정이 일상이 될 것”이라는 글을 먼저 올렸지만 무리수라는 비판을 받자 해당 글을 삭제했다.

야당도 쇼트트랙 편파판정에 쓴소리를 내놨다.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올림픽 정신 실종”이라며 판정을 비판했고, 김진태 전 의원도 “올림픽 말고 그냥 중화인민체전을 하지”라고 직격했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SNS를 통해 “모든 경기는 공정하다. 그러나 중국 선수 경기는 다른 경기보다 더 공정하다”라고 판정을 비꼬았다.

한편 전날(7일) 중국 베이징의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1000m 준결승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황대헌(강원도청)과 이준서(한국체대) 선수는 각각 1조 1위, 2조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비디오 판독 이후 실격 판정을 받았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