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7시간’ 오늘 공개된다…尹 침묵 속 野 초긴장

  • 뉴스1
  • 입력 2022년 1월 16일 07시 41분


코멘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2021.12.26/뉴스1 © News1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지난달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있다. 2021.12.26/뉴스1 © News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7시간 통화 녹취록’ 관련 방송 보도가 16일 예정된 가운데 야당은 초긴장 상태다. 무엇보다 방송 보도에서 어떤 내용이 김씨의 ‘육성’을 통해 공개될지 파악이 안 된 상태라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윤 후보가 거듭된 김씨 관련 질문에 침묵을 이어가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MBC측에 실질적 반론권을 보장하라며 구체적 방송 내용 공개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윤 후보는 지난 주말 1박2일간 부산·울산·경남(PK) 지역 순회 일정을 소화하는 동안 취재진과 대면하는 순간마다 김씨 관련 질문을 받았으나 즉답을 피했다.

14일 경남 선대위 출범식 이후 윤 후보는 ‘지금 제가 언급할 얘기는 아닌 것 같다’고 일축했고, 15일 울산 선대위 행사를 마치고서는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 (법원 판결을) 들여다볼 시간이 없었다’고 입장 표명을 유보했다.

윤 후보의 이같은 침묵은 일단 보도 내용을 파악하지 못한 상황에 섣불리 입장을 표명하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앞서 법원은 김씨가 MBC를 상대로 제기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일부만 인용하면서 김씨와 관련한 수사 사안 발언, 일부 사적이거나 감정적 발언 등을 제외하고 모두 방송을 할 수 있다는 취지로 판결했다.

대부분의 통화 내용을 보도할 수 있게 됐지만 윤 후보 측이 김씨의 ‘그 외’ 발언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갖고 있지 않아 방송을 지켜본 후 향후 대응에 나설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국민의힘은 방송 내용 파악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전날 논평에서 “MBC가 지난해 12월 불법 녹음파일을 입수한 후 지금까지 김건희 대표에게 단문형으로 단 3개의 발언만 문자로 보낸 후 구체적 취재 방향과 내용을 알려준 사실이 없다”며 실질적 반론권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선대본부의 한 관계자는 “방송 내용을 지켜보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김씨 보도에 따른 표심 영향이 제한적일 거란 낙관적 관측도 조심스럽게 나온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전날 언론 인터뷰에서“사적 대화를 전제로 한 대화인데 뒤통수 맞은 모양새가 되면 김씨에 대해 공감하는 부분이 생길 수도 있다”며 “그게 후보자도 아닌 배우자의 자질 문제로 비화되는 것은 국민 입장에서는 정치공세치고는 과도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MBC는 이날 오후 8시20분 재판부 결정을 반영한 ‘7시간 통화 내역’을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