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노재승 발언 선대위서 검토중” ‘영입철회’ 여부엔 즉답 피해

  • 뉴스1
  • 입력 2021년 12월 8일 13시 53분


코멘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충북·충남도민회 공동주최 국가균형발전 완성 결의대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2021.12.8/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열린 충북·충남도민회 공동주최 국가균형발전 완성 결의대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2021.12.8/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노재승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의 과거 발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이분이 민간인 신분으로 한 얘기들에 대해 선대위에서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 위원장 영입 철회 여부엔 “지금 가정적으로 말하긴 어렵다”며 즉답을 피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에서 재경광주전남향우회 초청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노 위원장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는데 5·18과 백범 김구 발언 관련 역사 인식을 어떻게 보나’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후보는 노 위원장의 영입 경위에 대해선 “청년 자영업자라고 해서 청년과 자영업자 두 가지 포인트 때문에 여러 분의 추천에 의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위촉됐다”고 설명했다.

윤 후보는 또 ‘노 위원장이 5·18 유공자 명단을 공개해야 한다고 한 데 대한 후보의 생각’을 묻는 말엔 “제가 누가 얘기하는 것에 대해 꼭 논평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며 말을 아꼈다.

노 위원장은 과거 SNS에 ‘5·18의 진실’이라는 동영상을 공유하며 “대한민국 성역화 1대장, 특별법까지 제정해 토론조차 막아버리는 그 운동. 뭘 감추고 싶길래 그런 걸까”라는 글을 적어 역사관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난 정규직 폐지론자”, “김구는 국밥 좀 늦게 나왔다고 사람 죽인 인간”이라고 적은 글이 알려지며 ‘망언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윤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자신을 향해 특검을 거부하고 있다고 비판한 데 대해선 “당장 오늘이라도 여당에서 특검을 받길 바란다”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그는 “10년 전 철저한 수사를 통해 처리한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가지고 황당한 소리를 해도 특검 받으라는 얘기를 벌써 이미 오래 전에 했다”며 “부산저축은행 건은 아마 특검해서 재수사하면 또 재미난 것들이 많이 나올 수 있다”고 목소리 높였다.

여당의 소상공인에 50조 지원 추진과 관련해선 “지금이라도 필요성을 인식해서 받아들이기로 했다면 참 다행”이라면서도 “예산에도 반영 안 된 것을 말로만 하지 말고 실천하라는 것”이라고 했다.

다만 내년 추가경정예산(추경) 동의 입장에 대해선 원내가 협의해 추진할 사안이라고 선대위 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광주전남 향우회를 찾은 윤 후보는 “1955년 창립 이래 55년의 역사를 가진 향우회가 야당 대선 후보를 오늘 처음 초청한 것”이라고 소개하며 “대한민국 경제가 전반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국민통합의 정치를 해달라는 말씀이 있었다”고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