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최고사령관’ 추대 8돌 찬양…‘백두혈통’ 사수 강조

  • 뉴스1
  • 입력 2019년 12월 30일 08시 03분


코멘트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0일 2면 ‘희세의 천출명장을 높이 모시여 이 조선 무궁강대하다’라는 기사를 통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민군 최고사령관 추대 8주년을 축하했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0일 2면 ‘희세의 천출명장을 높이 모시여 이 조선 무궁강대하다’라는 기사를 통해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민군 최고사령관 추대 8주년을 축하했다.
북한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인민군 최고사령관 추대 8돌을 맞아 찬양과 고무를 쏟아내며 충성 의지를 다지는데 주력했다. 연말을 맞아 노동당 전원회의와 신년사 준비 등 북한의 시간이 숨 가쁘게 돌아가면서 결사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30일 2면에 ‘희세의 천출명장을 높이 모시여 이 조선 무궁강대하다’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싣고 김 위원장의 업적을 치켜세웠다.

신문은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총대 중시, 군사 중시 노선을 빛나게 계승하시어 혁명무력 발전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안아오시었다”라며 “현명한 영도가 있어 전군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투쟁이 힘차게 벌어지고 우리 인민군대는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적 성격을 확고히 고수할 수 있었다”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이달 초 재개발을 마친 양덕온천문화휴양지도 김 위원장이 인민군을 잘 통솔했기 때문에 준공을 마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신문은 “원수님께서는 우리 인민에게 새로운 온천문화, 온천 문명을 안겨주게 된 것도 대단히 기쁜 일이지만 이런 문명을 바로 인민군 군인들의 손으로 건설한 것이 더욱 기쁘다고 했다”라며 “원수님의 이런 크나큰 믿음 속에 우리 인민군대는 사회주의 강국 건설사에 창조의 자욱을 뚜렷이 새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신문은 김 위원장이 인민군을 직접 지휘한 일화도 소개했다. 여성 방사포병 직접 지휘와 항공군에 대한 전투비행술, 저격병 강하훈련 등 지휘를 소개하며 인민군 전투 숙달에 김 위원장이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치켜세웠다.

아울러 신문은 김 위원장이 지난 2013년 ‘장재도방어대’와 ‘무도영웅방어대’ 등 최전방을 직접 시찰, 인민군을 챙겼던 점을 소개하며 인간적인 이미지를 부각하기도 했다. 북한 군인들을 상대로 한 김 위원장의 은정을 강조한 것이다.

이밖에도 일선 초소에서 김 위원장이 군인들과 기념사진을 찍은 사례, 군인들의 건강을 염려하는 모습을 전하며 충성 의지도 독려했다.

신문은 3면에 김 위원장에 대한 찬가도 띄웠다. 신문은 백두산의 상징성을 부각한 노래를 신문에 게재하며 ‘백두혈통’인 김 위원장에 대한 충성을 거듭 강조했다.

특히 신문은 백두혈통인 김 위원장을 최고사령관으로 추대한데 대해 무한하고 민족적인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야 한다는 점도 강조하며 체제 수호 의지를 다지는데 주력하기도 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