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측 "朴캠프 불법 몸통을 꼬리라고 우겨"

  • 입력 2007년 7월 17일 16시 17분


코멘트
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측은 17일 이 전 시장 일가의 주민등록초본 부정발급에 연루된 박근혜 전 대표측이 "어떤 불법행위도 없었다"며 '깨끗함'을 주장하고 나선 데 대해 "지나가던 소도 웃을 일"이라며 발끈했다.

이 전 시장측은 전날까지만 해도 검찰의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면서도 박 전 대표 캠프에 대한 직접공격은 자제했으나 박 전 대표측이 이번 사건과 무관함을 강조하며 반격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자 도덕성 문제를 집중 거론하며 총공세로 전환한 것.

캠프는 특히 경부운하 정부 재검토 보고서 유출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대 방석현 교수와 주민등록초본 부정발급 사건으로 검찰에 긴급체포된 홍윤식 씨를 '박 캠프의 몸통', '막후 실세'로 규정하며 공세를 폈다.

여기에는 문제 인사들과의 '거리두기' 전략으로 수세국면을 탈출하려는 박 전 대표측의 '노림수'를 무력화하겠다는 계산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박 전 대표측의 도덕성에 상처를 안겨줌으로써 경선우위를 확실하게 굳히겠다는 전략도 담겨 있다는 분석이다.

박형준 캠프 대변인은 논평에서 "박 전 대표를 지근거리에서 보좌해 온 방 교수와 박 전 대표의 뜻을 당내 국회의원들에게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했던 홍 씨에 대해 '우리 캠프와 관련이 없다'는 식으로 호도하는 것은 진실과는 너무나 거리가 있는 태도"라고 비판했다.

그는 "캠프의 몸통이 불법에 연루된 것이 명약관화한 데도 박 캠프에선 '캠프 내에 아무런 불법이 없었다'고 우기고 있다"면서 "도덕성을 최고 브랜드로 내세우던 박 캠프가 몸통을 꼬리로 둔갑시키고 진실을 은폐하는 데 급급한다면 결국은 '도덕성 간판'을 내릴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 교수에 대해 "박 캠프 자문교수 그룹의 대표자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며 검찰수사를 통해 이미 그가 대운하 보고서 유출 공작의 연출자임이 드러났다"고 주장했고, 홍 씨에 대해선 "박 캠프를 아는 사람들은 누구나 그를 막후 실력자로 알고 있다"고 몰아붙였다.

장광근 공동대변인도 "'불법적인 일을 한 사실이 없다'는 홍사덕 선대위원장의 발언에 실망을 금치 못한다"면서 "막후 핵심 실세들의 부도덕한 행위에 대해 사과는커녕 꼬리자르기에 급급한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박 캠프가 방 교수에 대해 '캠프와 서포터 그룹의 중간 정도'라는 해괴한 표현으로 연관성을 부인하고 있는데 차라리 정치 희극이라고 해야 옳을 것"이라면서 "박 캠프에 최소한의 양식을 기대하는 것조차 '산에서 물고기를 구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박 전 대표가 직접 입장표명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캠프는 박 전 대표 경선 사무실이 홍 씨의 처남 건물에 입주해 있다는 사실도 문제 삼고 나섰다. 홍 씨와 박 캠프의 '특수 관계'를 반증해 주는 중요한 소재라는 판단에서다.

박 대변인은 "박 캠프가 입주해 있는 엔빅스 빌딩이 홍 씨의 처남 빌딩이고 최초 계약자도 홍 씨였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박 캠프는 진실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전 시장측은 국가정보원의 내부 태스크포스(TF)에서 이 전 시장과 친인척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것과 관련해서도 공세를 이어갔다.

진수희 대변인은 "우리는 지금 '빅 브라더의 전자감시공화국'에 살고 있다. 국정원의 불법 정보수집 활동이 온 국민을 경악하게 한다"면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은밀한 신상정보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 정보기관에 의해 파악, 수집될 수 있다는 사실에 소름이 끼칠 정도의 두려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간판을 바꿔단 뒤에도 '미림팀'을 만들어 불법도청까지 일삼아 온 국가정보원이 이제는 집권 연장을 위해 노골적인 불법 정치 사찰을 자행하고 있다"면서 "그런데도 반성은커녕 '정당하고 유익한 활동'이라는 국정원과 청와대의 해명에 온 국민이 분노한다. 국정원과 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