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캠프 “해당행위 홍사덕-서청원 고발을”

  • 입력 2007년 7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정부, 이명박 죽이기 중단하라”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지지하는 박종웅 전 의원(왼쪽에서 네 번째)이 5일 민주계 인사들과 함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 전 시장 선거사무실에서 노무현 정부의 이명박 죽이기 음모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김동주  기자
“정부, 이명박 죽이기 중단하라”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지지하는 박종웅 전 의원(왼쪽에서 네 번째)이 5일 민주계 인사들과 함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이 전 시장 선거사무실에서 노무현 정부의 이명박 죽이기 음모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김동주 기자
“도곡동 땅 거래명세 공개하라”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캠프의 홍사덕 선거대책위원장(오른쪽)이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선거사무실에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큰형과 처남이 소유했다가 포스코개발에 팔았던 서울 강남구 도곡동 땅 매각 대금의 금융거래 명세 공개를 요구하고 있다.
“도곡동 땅 거래명세 공개하라”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캠프의 홍사덕 선거대책위원장(오른쪽)이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선거사무실에서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큰형과 처남이 소유했다가 포스코개발에 팔았던 서울 강남구 도곡동 땅 매각 대금의 금융거래 명세 공개를 요구하고 있다.
한나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은 5일 이 전 시장의 부동산 관련 의혹을 제기해 온 박근혜 전 대표 측 캠프의 홍사덕 공동선대위원장과 서청원 상임고문에 대해 당에 엄중한 조치를 요구했다.

이 전 시장 측은 “홍 위원장과 서 고문이 불법선거 및 해당(害黨)행위를 하고 있다”며 당 경선관리위원회가 두 사람을 중앙선관위에 고발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이 전 시장 측은 당에 홍 위원장의 공동선대위원장 해촉을, 서 고문은 당원권 정지 및 선대위 활동 금지 조치를 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 캠프는 자금 흐름 조사 등을 통해 ‘차명 땅 보유 의혹’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공세를 계속했다.

홍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전 시장의 처남 김재정 씨가 (서울 도곡동) 땅을 포철에 판 돈(약 260억 원)이 어떻게 흘러갔는지 계좌추적을 하면 늦어도 3, 4일 내에는 돈의 흐름을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승민 정책메시지총괄단장도 기자간담회에서 “김 씨 계좌의 부동산 매각대금 입금 내용, 매각대금 입금 후 12년간 지출 및 예금 보유 명세, 매각과 관련된 세금납부 명세 등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또 “김 씨가 요구를 거부할 경우 19일로 예정된 한나라당 검증청문회 전날까지 검찰이 수사를 통해 진실을 밝혀 달라”고 촉구했다.


▲ 촬영 : 동아일보 사진부 김동주 기자

박정훈 기자 sunshad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