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정책토론회 기조연설 요지-고진화

  • 입력 2007년 6월 19일 15시 17분


코멘트
한나라당 정책토론회 기조연설 요지 - 고진화

동아시아에 탈냉전과 신데탕트의 기회가 주어졌지만 아직도 우리는 분단의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APEC, ASEAN, WTO 등 아시아가 세계화되고 있지만 우리는 능동적인 세계경영전략을 준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계는 평화를 지키는 협력적 안보를 외치고 있지만 대한민국은 냉전시대의 안보에 머물러 있습니다.

작년 10월 북한 핵실험 직후 국민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부끄럽게도 우리 한나라당은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리지 못했습니다.

우리 한나라당은 평화를 선도하는 평화정당이 되어야 합니다. 행복한 나라는 평화로운 나라입니다. 평화는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서 찾아오지 않습니다. 생명가치, 공동번영, 화해교류를 통해 선도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평화선도전략입니다.

평화선도전략의 목표는 민주주의와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지구촌, 상호의존과 통합성이 강화된 경제문화적 공동체, 협력적 안보를 지향하는 다자간 안보협의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고진화는 경제, 문화, 에너지, 안보, 환경, 협치 등 6대 가치를 실현하는 능동적인 실행전략으로 반드시 평화의 나라,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한반도의 허리가 잘린 상황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드넓은 유라시아 대륙으로, 미래로 나갈 수 없습니다. 남북연합을 넘어 한민족 대연합 통일구상으로 민족의 염원, 겨레의 소원인 통일을 이루겠습니다.

한민족 대연합 통일구상을 위해 경제·문화·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 접경지역 개발전략인 EEC 프로젝트를 국가 전략기획청을 신설하여 추진하겠습니다.

정상회담 정례화, 평화협정, 한반도 비핵화, 군비통제를 통한 '3+1 신뢰구축 조치'로 통일의 인프라를 만들겠습니다.

6자회담을 확대 발전시킨 다자간 지역협의체, 경제, 문화, 에너지, 안보, 환경, 협치의 '6-Pac' 전략으로 생명과 공동번영의 아시아 신외교구상을 실천하겠습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위한 '동북아 에너지 허브' 경제공동체를 지향하는 '아시아 협력적 FTA-AMF' 생명과 소프트파워의 '문화·환경의 한류' 전략을 추진하겠습니다.

미국과 합의로 이루어낸 전시작통권 대비 협력적 자주의 한미동맹 강화와 동북아 안보협력 체계를 확대시킨 '협력적 자주국방 전략'으로 고슴도치 안보구상을 실현하겠습니다.

디지털 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