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노 대통령-우리당에 대반격

  • 입력 2007년 6월 15일 19시 53분


코멘트
한나라당은 15일 노무현 대통령과 열린우리당 의원들이 한나라당 대선주자들에 대한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좌파정권 연장을 위한 마지막 몸부림을 분쇄하겠다"며 대반격에 나섰다.

특히 "열린우리당이 선택한 후보를 지지하겠다"는 노 대통령의 언론 인터뷰를 문제삼아 중앙선관위에 세번째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이명박 전 서울시장 부인의 위장전입 의혹을 제기한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과 `이명박·박근혜 X-파일'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 열린우리당 장영달 원내대표를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주요당직자회의에서 "공직선거법이 노 대통령에게만 가면 죽은 법, 무용지물이 되고 있다"면서 "선관위는 8개월 남은 정권에 굴복해선 안 된다. 선거법을 택할지, 노 대통령을 택할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또 열린우리당 대선주자인 김혁규 의원과 장영달 원내대표에 대해 "대권주자란 사람이 동사무소 직원도 알 수 없는 소상한 자료를 갖고 있다며 유언비어를 퍼뜨리면서 성립요건도 못갖춘 국조를 요구하고, 열린우리당 원내대표라는 사람은 특별한 자료가 있다고 했다"며 "이런 얘기들이 공작정치의 전형적 수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지금까지 주장한 근거와 자료를 오늘 중 제출하길 바란다"면서 "그렇지 않으면 정치인으로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상임전국위원회의에서도 "중앙선관위가 대통령의 눈치를 보면서 선거법을 적용 못한다면 존재 의의 자체가 없다"며 "선거를 엄정 관리할 의지가 있다면 노 대통령을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황우여 사무총장은 주요당직자회의에서 "허위사실 폭로는 용납할 수 없고 법적 조치로 응징하겠다"며 "정부 당국이 자료수집에 수족노릇을 한다면 가장 나쁜 선거개입 행위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학송 홍보기획본부장은 장영달 원내대표에 대해 "전형적인 '아니면 말고식' 정치를 하고 있다"면서 "국민을 상대로 한 협박정치는 용서 못한다"고 말했고, 김우식 디지털정당위원장은 "인터넷 상에도 한나라당 후보를 음해하는 조직적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노 대통령과 아류 세력들이 2002년에 효과를 봤던 전략을 다시 한번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판사 출신인 나경원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대통령께선 법률가이고 나도 법률가"라며 "대통령께서 그렇게 토론을 좋아하시는데, 대통령께서 정 모르신다면 내가 토론을 해서라도 가르쳐드릴 용의가 있다"며 '맞짱 토론'을 제안했다.

김학원 전국위의장은 "노 대통령이 제 정신이 아닌 막말을 하고 있다"며 "선관위 결정이 합당한 것임에도 대통령이 그런 말을 하는 것은 몰법률적이고 국민들에게 할 말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김정훈 정보위원장은 개인논평에서 "대통령은 야당후보에 대해 음해성 발언을 해도 되고 이에 항의하는 야당후보는 가차없이 검찰에 고소·고발, 야당후보들을 꼼짝 못하게 묶어 놓으려는 것은 협박정치"라며 "군사정권 시절의 언론 탄압, 야당 탄압이 형태만 바뀌어 17대 대선을 앞둔 시점에 다시 터져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 대통령이 언론인터뷰에서 임기말 남북정상회담 추진을 시사한 데 대해서도 비난이 쏟아졌다.

나 대변인은 노 대통령이 "내가 도장 찍어 합의하면 후임 사장이 거부 못한다"고 한데 대해 "국민들은 대통령이 도장을 남발해 국가의 운명을 벼랑으로 내몰지 않을까 조마조마하게 지켜보고 있다"며 "도장 한번 잘못 찍어 평생을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진하 국제위원장도 "후임 대통령이 거부 못한다는 노 대통령의 발언은 '기자실 대못질 발언'과 똑같다"며 "나라야 어떻게 되든 자신의 정치적 이익만을 취하겠다는 것으로 나라를 책임진 국가지도자의 모습을 상실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함께 한나라당은 범여권의 '반(反)한나라' 움직임과 흑색 선전에 맞서기 위해 국회 법사위원장인 안상수 의원과 외부인사 1인을 공동위원장으로, 22명의 의원과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공작정치 저지 범국민투쟁위원회'도 구성했다.

범국민투쟁위는 시도별 지부를 두고 전국적인 범여 규탄대회 및 촛불집회, 현수막 게시 등 선전전과 함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고소·고발 및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을 추진하기로 했다.

범국민투쟁위는 성명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으로 대선 승리를 기대할 수 없는 집권 세력은 한나라당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전략, 공작정치, 흑색선전으로 흠집내기에 나서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내부적으로 단결하고 시민단체 등 국민들과 힘을 합쳐 집권세력의 공작정치 음모를 강력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뉴라이트 등 비좌파 시민단체 및 국민들과 연대투쟁 방안은 현재 협의 중"이라며 "대한민국 정통성을 지키려는 세력과 함께 범여권과의 전면전을 선포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