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동아일보 새천년 8대사업을 펼칩니다

  • 입력 2000년 1월 2일 21시 55분


동아일보는 다시 '광화문시대'를 열면서 뉴 밀레니엄 8대사업을 벌이고자 합니다. 이들 사업은 동아일보가 올해 캐치프레이즈로 정한 '정보 문화 인간-희망을 얘기합시다'의 실천적 각론으로 실시하는 것입니다. 동아일보는 새해에도 독자 여러분께 최상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문박물관 개관▼

한국언론 1백년사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이를 미래 언론창달의 밑거름으로 삼고자 국내 최초의 신문박물관을 개관합니다. 올 상반기에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에 들어설 신문박물관은 우리 근현대사에 있어서 언론의 의미와 기능, 그리고 언론에 비쳐진 우리의 삶과 문화를 한눈에 재조명할 수 있는 역사문화 교육장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2000 동아 국제마라톤대회 서울 개최▼

한국 마라톤의 산 역사이자 기록의 산실인 동아마라톤대회가 7년만에 다시 서울에서 열립니다. 3월19일 서울 도심을 관통할 동아 서울국제마라톤대회에는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인 스페인의 아벨 안톤, 지난해 한국 최고기록 보유자인 김이용선수등 세계 1급선수들이 참가, 명실상부한 국제대회의 진면목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또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마스터스대회도 함께 열립니다.

▼정보엑스포 2000▼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상대로 올 여름방학 중에 코엑스와 공동으로 정보엑스포 2000을 개최합니다. 급변하는 정보 지식사회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적응해갈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이 행사에는 컴퓨터와 인터넷관련 첨단 정보통신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디지털혁명의 모든 것을 실체적으로 보여 드릴 것입니다.

▼세계춤 2000▼

세계무용연맹 한국본부와 공동주최로 세계의 춤과 문화가 한 무대 위에서 어우러지는 국제 춤 페스티벌을 7월말 예술의전당에서 갖습니다. 20여개국 500여명의 무용수들이 참가할 세계춤 2000은 새 천년의춤, 그 모든 것을 미리 보여드릴 것입니다.

▼2000 동아 국제만화 페스티벌▼

8월에 열릴 제4회 동아-LG 만화페스티벌은 애니메이션 카툰 캐릭터 극화부문 외에 PC게임 소프트웨어 공모부문을 추가해 포괄적인 '영상 이미지축제'로 다시 탄생합니다.

▼새천년 사이버 가계부 배포▼

여성 정보화 및 가정경제의 합리화를 위해 새천년 사이버 가계부 소프트웨어가 담긴 CD롬 10만장을 새천년준비위원회와 공동으로 제작해 1월중 배포합니다. 이CD롬에는 문화 레저 의료 건강등 다양한 생활정보가 가득 담겨 있습니다.

▼4·13총선 공명선거 캠페인▼

4월13일 치러지는 제16대 총선이 우리의 선거문화를 혁신하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과 함께 공명선거 캠페인을 벌입니다. 캠페인은 선거감시운동, 입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선거문화 개선을 위한 각종 기획과 세미나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입니다.

▼'평화의 문화 해' 100만인 서명▼

유엔은 새천년 새해를 '평화의 문화 해'로 정하고 187개 회원국을 상대로 '평화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1억인 서명운동에 들어갔습니다. 동아일보는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이 운동을 주관, 한국인을 상대로 100만인 서명운동을 벌입니다.

<동아일보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