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2016] 반영구화장 부문 - 조앤박의원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4월 29일 11시 00분


코멘트
- 마술 같은 의료 예술, ‘미용의술의 궁극’

조앤박뷰티의원은 반영구화장의 메카와 같은 곳이다. 국내 최초 반영구화장 아티스트 조성희 원장의 특별한 노하우를 안전한 의료시술로 실현함으로써 예술과 의술이 만난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고객들에게 선사한다.

조앤박뷰티의원(대표원장 김영식)은 국내 최초 반영구화장 전문클리닉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반영구화장 1호 특허를 취득하여 개원 이래 지금까지 약 67만건 이상의 경이적인 시술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눈썹, 아이라인, 입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순수 반영구화장 전문 클리닉이다.

반영구화장은 인체의 얼굴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 그 사람이 지닌 분위기에 맞는 가장 예쁜 선의 포인트를 강조하는 미용의료예술이다. 일반 메이크업과 비슷해 보이지만 의료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전문적인 영역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어야 성공적인 반영구화장술을 할 수 있다.

국내 최다 시술케이스를 자랑하는 조앤박클리닉은 새로운 반영구화장 기법을 통해 맨 얼굴의 당당함을 꿈꾸는 수많은 여성들에게 풍성한 눈썹과 또렷한 눈매, 생기 있는 입술의 효과로 여성들이 맨얼굴을 보일 수밖에 없는 바닷가나 수영장은 물론 궂은 날이나 햇볕이 뜨거운 날에도 자연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국내 최초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로 알려진 조성희 원장은 방송 및 언론에서 반영구화장부분 대상을 연이어 받는 등 그 기술을 인정받았다. 눈썹 문신 시술 시 사람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맨 얼굴에 자연눈썹을 표현한다. 특히 특허로도 등록되어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JP기법은 파스텔 느낌의 그라데이션 위에 결을 심은 듯한 방법으로 자연스럽고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시술법이다.

- 반영구화장의 5가지 전문적 개념

조 원장의 반영구화장은 일반메이크업과 비슷해 보이지만 5가지의 전문적인 개념을 구축하고 있다. 첫째, 사람의 얼굴특성을 정확히 파악해 분위기에 맞는 가장 예쁜 선의 포인트를 강조하는 예술적 감각. 즉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고객의 마음이다. 둘째, 반영구화장은 쉐도우및 펜슬로 그렸다 지우는 일반화장이 아니다. 따라서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의 특성 및 골격에 따른 스킬을 내는 정도에 따라 착색되는 결과를 미리 예측한다. 많은 임상 및 전문적인 기술적 노하우 축적으로 처음 디자인된 메이크업과 머신시술의 결과가 일치돼야 한다. 셋째, 반영구화장색소는 유럽 및 미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지고 한국에 도입돼 백인 및 흑인에게 스며드는 컬러가 좋은 컬러와 예쁜 컬러로 한국에 도입됐다. 따라서 시술 후 1~2년이 지나면서 붉게 변하거나 처음부터 문신컬러처럼 푸르게 변하는 원인이 생긴다. 동양인에게 맞는 기본 컬러는 다른 배합의 기술적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넷째, 개개인의 피부특성(고객의 피부조건에 따른 모세혈관 확장, 멜라닌분포, 피부의 탄력정도와 표피의 두께, 건성 및 아토피 등)과 다양한 제한조건에서 시술 직후의 반응 및 유지 결과가 크게 달라지므로 반영구화장 시 개개인의 정확한 피부이해가 중요하다. 다섯째, 사람마다 모두 다른 얼굴이기에 감각 있는 메이크업 기술이 필요한 것처럼 시술에 따른 피부반응 또한 중요한 결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반영구화장은 미용과 위생 의료적부분이 복합돼 있는 시술자의 조건이 필요하다.

조앤박의원은 안전하고 검증된 최고의 색소와 정식 수입, 승인된 고급 머신을 사용함으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약 20여년 경력의 베테랑 수석 메이크업아티스트, 전원 의료인 자격의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기자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