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문화 캠페인]"세상 바꿀 나눔을 클릭하세요"

  • 입력 2001년 1월 25일 18시 48분


“제가 세 사람에게 아주 좋은 일을 해주는 거예요. 그들이 ‘고마움을 어떻게 갚을까’라고 물어보면 ‘Pay it forward!’ 즉, 다른 세 사람에게 베풀라고 말하는 거죠. 그러면 9명이 도움을 받게 되겠죠? 다음에는 27명이 도움을 받게 될 거고요. 순식간에 도움을 받는 사람의 수가 늘어나고 세상은 아름답게 바뀔 거예요.”

새 학기초 선생님이 내준 숙제는 ‘세상을 바꿀’ 방법을 생각해 오라는 것. 11세 소년 ‘트레버’는 이 숙제를 놓고 고민하다 이 같은 ‘사랑나누기’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계획을 실천하기 시작한다. 트레버의 노력은 번번이 좌절된다. 그러나 결국 많은 이들이 트레버의 사랑나누기에 공감하고 이를 실천하게 된다.

2월10일 개봉 예정인 미미 레더 감독의 영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원제: Pay it Forward)’의 줄거리다.

SK주식회사의 인터넷 포털사이트 오케이캐쉬백(www.okcashbag.com)이 31일부터 2월6일까지 이 영화를 주제로 한 포인트 기부행사를 펼친다. 포인트 2000점 이상을 기부한 네티즌 가운데 추첨해 1000명을 2월8일 서울 정동ANC극장에서 열리는 영화 시사회에 초청하는 것. 당첨 여부는 2월6일 E메일로 통보되며 모금된 포인트는 전액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된다.

한국 워너브러더스 한순호(韓舜鎬)이사는 “실제 미국에서는 ‘사랑나누기 재단’이 설립되는 등 ‘사랑나누기’가 미국 전역으로 퍼져나갔다”면서 “영화 속 트레버의 아이디어가 아름다운 재단의 1% 나눔 릴레이 운동과 유사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영아기자>sya@donga.com

▼아름다운 게시판▼

아름다운 재단은 시민이 키워가는 진행형 공익재단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돈쓰기’ 운동에 참여할 분을 기다립니다.

▽유산 1% 나누기〓유산의 1%를 이웃과 나누겠다는 약정을 생전에 해둘 수 있습니다.

▽수입 1% 나누기〓월수입의 1%를 이웃과 나눌 수 있습니다.

▽나눔의 가게〓월 매출의 1% 기부를 약정하는 양심가게를 모집합니다.

▽맞춤식 기금〓‘김군자 할머니 장학기금’처럼 기부자가 지정하는 영역의 기금을 만들기도 합니다.

*문의 02―730―1235, www.beautifulfund.org, 후원 ARS 700―123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