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드] 치아질환 예방·치료에 도움이 되는 추천서적

  • 입력 2014년 12월 15일 10시 53분


코멘트
미인은 치과에서 만들어진다

“얼굴을 바꾸고 싶다면 치아를 바꿔라” 작은 차이로도 얼굴 전체의 느낌이 달라질 수 있다는 치아성형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일명 아나운서 교정 ‘인코그니토’부터 돌출입교정, 잇몸성형, 라미네이트, 스컬트라 등 최신 심미치료 시술법을 공개하고, 얼굴의 부조화와 불균형의 원인이 되는 치아의 불균형 상태를 설명한다.

이진민 지음 / 쌤앤파커스 펴냄 / 232쪽 / 15,000원


이상한 나라의 치과

일등 배우자감이자 선망의 직업인 치과의사. 그렇다면 치과의사들 스스로는 자신들을 어떻게 생각할까? 치과 문턱이 높은 한국 사회의 구조적 문제와 과잉진료, 고액치료가 횡행하는 상업화된 치과계에 대해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가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치아 건강을 개인 건강 차원을 넘어선 사회적 문제로 바라보았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지음 / 개마고원 펴냄 / 256쪽 / 14,000원


이만 잘 닦아도 비만·치매 막는다

이 책에 의하면 치아 및 구강 건강은 그 자체 질병은 물론, 전신의 건강과도 직접적인 관련을 맺고 있다. 치주질환은 심근경색 확률을 30%나 높이고, 당뇨병의 진행을 빠르게 하며, 혈관의 수명을 단축한다. 또한, 내장비만과도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다. 이 외에도 치아의 놀라운 기능에 대해 객관적 자료들을 제시하면서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설득력 있게 설명하고 있다.

가바야 시게루 지음 / 황윤숙 감역 / 도어북 펴냄 / 208쪽 / 13,000원


스마일 디자인

아름답고 자신 있는 미소를 위한 조건에는 무엇이 있으며, 보다 완벽한 스마일 라인을 위한 연습과 치료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실생활에서도 응용 가능한 미소 활용법, 3분만 투자해도 달라지는 인상, 미소에 대한 여러 가지 주제와 함께 치아교정, 치아성형 등의 의료정보를 담았다.

정유미 지음 / 도서출판 지식공감 펴냄 / 256쪽 / 23,000원


그림으로 보는 치과 상식

말에 의한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통해 치아질환과 치료법을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실제 임상에서 수집한 사례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치아질환에 대한 상식을 넓힐 수 있다. 본서는 크게 두 권으로 나뉘어 있는데 제1편에서는 ‘치아 및 구강질환’을, 제2편에서는 ‘충치치료’를 다루고 있다.

송종규, 김영삼, 박소영 지음 / 덴탈위즈덤 펴냄 / 161쪽 / 40,000원(전면 컬러)


치과의 비밀

다양한 주제에 걸쳐 꼭 알아야 할 치과 상식 70가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잇몸약이나 구강청정제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치아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경고에서부터 치아 교정과 임플란트처럼 큰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치과 치료비라는 민감한 주제에 대한 솔직한 설명 등을 담았다.

류성용 지음 / 페이퍼로드 펴냄 / 312쪽 / 13,500원


기사제공 = 엠미디어(M MEDIA) 라메드 편집부(www.remede.net) 취재 김수석 기자(www.egihu.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