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하며 쓰레기도 주우세요…SKT, 환경운동 ‘줍깅’ 캠페인 진행

신동진 기자 입력 2021-04-12 03:00수정 2021-04-12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텔레콤이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환경 운동인 ‘줍깅(줍다+조깅)’ 확산을 위해 친환경 키트와 경품을 제공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통화 대기 시 전화를 건 상대방이 시청할 수 있는 영상 화면인 ‘V컬러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줍깅 관련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고객 500명에게 친환경 크로스백과 마스크, 손 세정제, 쓰레기봉투와 집게 등 청소 아이템들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줍깅 영상을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스포츠 브랜드 상품권을 지급한다. 줍깅은 스웨덴을 중심으로 시작된 사회적 챌린지로,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plocka up’과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으로도 불린다.

SK텔레콤에 따르면 V컬러링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 두기 영상이나 지역 명소들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캠페인 영상 등 ESG 캠페인 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V컬러링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올 1월부터 KT 고객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조만간 LG유플러스 고객들에게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신동진 기자 shine@donga.com
주요기사

#sk텔레콤#조깅#줍깅#친환경키트#esg#v컬러링#플로깅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