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PC온라인게임들, 모바일서 ‘리턴매치’

  • 스포츠동아
  • 입력 2016년 10월 4일 05시 45분


PC온라인게임 부문에서 롱런하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들이 모바일로 변신해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위부터)네시삼십삼분의 ‘붉은보석2-홍염의 모험가들’과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
PC온라인게임 부문에서 롱런하고 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들이 모바일로 변신해 격돌을 예고하고 있다. (위부터)네시삼십삼분의 ‘붉은보석2-홍염의 모험가들’과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
■ 붉은보석2-홍염의 모험가들

파티 플레이·실시간 콘텐츠 강화

■ 메이플스토리M

원작 재미요소 모바일에 그대로

■ 리니지2 레볼루션

혈맹 시스템·실시간 공성전 구현

장수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들이 모바일에서 격돌한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PC온라인게임 부문에서 롱런하고 있는 MMORPG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들이 잇달아 출격한다. ‘붉은보석’과 ‘메이플스토리’, ‘리니지2’ 등 2000 년대 초중반 출시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린 스테디셀러들이 그 주인공이다.

● ‘붉은보석’ 후속작은 모바일로

2004년 출시돼 현재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붉은보석의 후속작이 모바일로 등장했다. 네시삼십삼분은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한 ‘붉은보석2- 홍염의 모험가들’을 최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내놨다. 원작 붉은보석은 국내를 넘어 일본과 태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흥행작. 붉은보석2는 원작의 재미를 계승하는 한편 모바일에 맞춰 다양한 파티 플레이와 실시간 콘텐츠를 강화했다. 유저들은 직업별로 특화된 능력을 지닌 6종의 모험가와 각기 다른 특성과 스킬을 지닌 60여 종의 다양한 동료를 수집해 전략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거울전쟁과 붉은보석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남택원 엘엔케이 대표가 시나리오를 담당했으며, 유명 성우 26인이 게임 내 대사 녹음에 참여했다. 네시삼십삼분은 출시를 기념해 9일까지 공식카페에 가입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7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벌인다.

● ‘메이플스토리M’ 13일 출시

넥슨의 인기 PC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도 모바일로 재탄생한다. 넥슨은 NSC와 공동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을 13일 출시할 예정이다.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에 담아냈다. 지난 2003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2D 횡스크롤 방식의 RPG로 큰 인기를 누렸다. 국내에선 회원수 1800만명과 최고 동시 접속자수 62만6000명을 기록했다. 또 110여개 국가에 진출해 전 세계 1억70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그래픽, 게임의 배경이 되는 메이플월드 등 원작의 재미요소를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엘리트던전, 미니던전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전용 콘텐츠도 선보인다.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예약자 전원에게는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300개와 ‘최고급 라이딩: 하늘자전거’ 등 특별 아이템이 포함된 쿠폰을 제공한다.

● ‘리니지2 레볼루션’ 담금질

두말이 필요 없는 국내 최고 PC온라인 MMORPG 중 하나인 리니지2도 모바일 출격을 채비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사전 테스트를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리니지2의 IP를 활용한 초대형 모바일 MMORPG이다. 지난 2003년 출시된 리니지2는 10년이 훌쩍 지났음에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며 엔씨소프트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매출 630억원을 기록했다.

레볼루션은 언리얼4엔진의 고품질 그래픽과 원작 고유의 혈맹 시스템, 실시간 공성전 등을 갖췄다. 전 지역 필드 기반의 동시접속 환경으로 시공간 제약없이 실시간 전투가 가능하다. 호위와 채집 등 PC MMORPG 같은 다양한 퀘스트 패턴을 제공한다. 캐릭터는 6가지 전직과 24개의 직업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200캐시와 무기강화주문서(5개)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게임 재화인 1만 아데나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캐릭터 닉네임 및 서버 선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서버는 참가자 증가세에 힘입어 50개에서 100개로 증설했다는 것이 넷마블 측의 설명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