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다이어트, 건강하게! 아름답게!

  • Array
  • 입력 2012년 6월 12일 14시 22분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이 맘 때쯤이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다. 다가올 휴가철도 그렇고 평소에 가려왔던 나의 살들을 이젠 드러낼 수 밖에 없는 시기가 왔기 때문이다. 여름 맞이 다이어트를 계획은 하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 건강도 지키면서 아름다운 몸매로 변신할 수 있을까?

여성들은 흔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것은 기본이고 약이나 식품을 섭취하는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한다. 하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무리한 체중감량 시도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거나 몸의 균형을 깨뜨려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먼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비만 원인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만 원인에 따라 진행방법을 달리하는 것으로 다이어트 효과와 건강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또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이 체내 노폐물의 독소를 빼낼 수 있는 방법인지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노폐물 독소를 빼내는 해독작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몸매라인과 피부탄력을 동시에 살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식습관에서는 짠 음식, 매운 음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염분을 피하기 위해 찌개,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누구나 요요 현상을 우려하기 마련이다. 집중적인 다이어트 기간을 마치고 나면 다시 체중이 원상태로 돌아오거나 이전보다 더 늘어나 애초부터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몸의 대사기능을 올려 주도록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 대사기능이 원활해지면 밥을 굶지 않으면서도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막을 수 있어 다이어트 후 걱정되는 체중중가를 방지할 수 있다. 식사 30분전과 식후 1시간을 제외하고 매일 2리터 가량의 물을 마시는 습관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미네랄 섭취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좋다.

감비 다이어트(www.ok44body.com)전문가는 “무조건 굶어서 체중을 감량하면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 오히려 외관상 더욱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식습관과 기초대사량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주사·약품을 사용한 방법 역시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최대한 체내의 체지방을 연소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감비 다이어트에서는 전통적인 한방요법과 유기농 해독요법을 사용해 검증된 감량효과를 실현시켜 주며 한방 체질개선 다이어트 용법을 통해 개인의 각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해 준다.

자세한 사항은 감비 다이어트 홈페이지(www.ok44body.com) 또는 전화 (080-850-2099)로 문의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