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은 가라, 새해 결심 성공보장 앱 떴다!

  • Array
  • 입력 2012년 1월 6일 07시 00분


새해를 맞아 세운 다양한 목표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이 화제다. ‘잔소리야 시즌1’(맨 위), ‘줄 없는 줄넘기와 오빠 운동할래요’(가운데), ‘생명계산기’(맨 아래 쪽), ‘미션 알람시계:Easy’
새해를 맞아 세운 다양한 목표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이 화제다. ‘잔소리야 시즌1’(맨 위), ‘줄 없는 줄넘기와 오빠 운동할래요’(가운데), ‘생명계산기’(맨 아래 쪽), ‘미션 알람시계:Easy’
다이어트 흔들릴 땐 “밥이 넘어가니?”
운동 힘들 땐 “오빠 운동할래요?”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하자’ ‘금연하자’ 등 다양한 목표를 세운 이들이 많다. 하지만 여러 사정 때문에 새로운 결심을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다. 연초에 작심삼일이란 말을 많이 듣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럴 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하면 즐기면서 실천할 수 있어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5일 앱 포털 서비스 ‘오늘만 무료-팟게이트(www.podgate.com)’는 새해 목표별 성공을 보장해 주는 앱을 추천했다.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은 이들에게는 사진과 음성으로 유혹을 막아주는 ‘잔소리야 시즌 1: 다이어트’가 제격이다. 시간과 잔소리의 종류를 미리 설정해 놓으면 날씬한 모델 사진과 함께 “밥이 넘어 가냐 어디 그렇게 살아봐?”, “너 지금 그거 먹고 잠이 오냐? 엉?” 등의 음성을 들려준다.

다이어트 사진을 영화처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각 다이어트 일기 체중’도 동기를 부여해 준다.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들만큼 남성들도 초콜릿 복근을 가진 몸짱으로 변신을 갈망할 것이다.

차가워진 날씨 탓에 밖으로 나가기 힘들다면 ‘줄 없는 줄넘기’를 이용하면 된다. 자이로스코프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줄넘기하듯 돌리면 횟수와 칼로리를 계산해 준다.

혼자 운동하기 심심하다면 아름다운 여성과 함께 할 수 있는 ‘오빠 운동할래요?’를 설치하면 된다. 데이트와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스쿼트, 싯업, 푸시업 동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면 된다.

새해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결심 중 하나는 금연이다.

‘생명계산기-금연 v1.0’은 흡연으로 인해 감소한 수명과 금연으로 회복된 수명을 초 단위까지 계산해 준다. 국가별ㆍ성별ㆍ평균 수명을 바탕으로 예상 생존 일수와 흡연이 미치는 영향을 신뢰할 만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알려준다.

주위 사람들의 죽음에 흡연이 얼마나 해로운지도 수치로 표시된다.

충격적인 방법에 거부감이 있다면 최면 트레이닝을 돕는 ‘금연-NLP 최면트레이닝’을 추천한다. 심리치료 기법을 활용해 흡연 진단과 방법을 제시 받아 트레이닝을 통해 금연 효과를 높여준다.

이 밖에도 생활습관을 바꿔주는 ‘미션 알람시계: Easy’와 ‘21일 습관들이기’ 등도 새해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앱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트위터@kimyke76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