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헤어라인 교정술 생착률과 디자인이 관건!

  • Array
  • 입력 2011년 7월 25일 11시 55분


최근 남성형 탈모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이 적용되는가 하면 여성형 탈모에 있어서는 정수리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이 사용된다.

또한 흔히 헤어라인교정 이라고 해서 탈모가 없는 여성의 경우 이마쪽 헤어라인을 풍성하게 하고 이마를 좁게 보이게 하여 사각형의 얼굴형이 아닌 계란형의 얼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이 진행되는 경우도 많다.

그렇다면 탈모가 있는 남성 모발이식과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옥건모발이식센터의 옥건 원장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탈모가 아닌 여성 헤어라인 교정 수술이 유행하게 된지는 몇 년 되지는 않았다고 한다. 수 년 전만 하더라도 밀도가 떨어져 어색하게 보일수 있기 되기 때문에 여성 헤어라인 교정은 잘 행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그렇지만 지난 몇 년간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이제는 넓은 이마가 콤플렉스인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고 만족해 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의료 기술이 발달한 것일까?

여성헤어라인 교정수술은 남성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모발이식 수술이 발전하면서 가능해 진 분야중 하나이다. 여성의 경우 따로이 헤어라인교정 혹은 헤어라인수술 이라고 수술명칭을 하지만 크게보면 여성을 위한 모발이식 수술이기 때문이다.

즉 여성헤어라인교정 = 여성헤어라인모발이식 이라고 할 수 있다고 옥건 원장은 전하고 있다. 옥원장은 헤어라인 교정 수술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 두 가지를 생착률과 디자인으로 꼽았다.

흔히 헤어라인 교정을 받는 젊은 여성들은 깊게 생각해 보지 않고 유행에 따라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수 있다. 탈모로 고민하다가 수년 이상씩 이런 저런 탈모 치료를 받아보다가 수술을 결정하는 남성들에 비해 모발이식에 대한 상식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 이라고 한다.

여서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있어서 우선 알아야 할 것은 생착률이다. 모발이식은 수술을 한자리의 심은 모발이 다 살아남는것은 아니다. 생착률이란 이식된 모발대비 실제 자라게 되는 모발의 비율인데, 탈모가 있는 남성과는 달리 생착률이 떨어지게 되면 오히려 앞 헤어라인 부분에 탈모가 진행되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다. 그래서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반 병원 보다는 모발전문 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과 많은 헤어라인 교정 수술 경험이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한다.

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의 옥건 원장은 “탈모가 없는 여성헤어라인 교정에 있어서 생착률은 가장 기본이고 자신의 얼굴에 맞는 헤어라인 디자인의 차이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는만큼 모발이식 전문병원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헤어라인 디자인은 전체적인 미적감각이 뛰어나야 하는만큼 모발이식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집도의의 미술적 감각이 성패를 좌우한다고 봐도 좋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옥건헤어라인 모발이식센터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