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개통하려다 황당… “뭉치면올레 가입하지 않으면 안돼!”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6일 09시 00분


코멘트
‘뭉치면 올레’ 상품 소개.
‘뭉치면 올레’ 상품 소개.
직장인 홍수진 씨(34ㆍ여)는 아이폰4 화이트를 개통하려다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불과 며칠 사이에 가입 조건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이다.

홍 씨의 사연은 이렇다. 지난 달 29일 아이폰4 화이트를 개통하기 위해 한 대리점을 찾았으나 약정기간이 한 달도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기다렸다가 약정이 끝난 후 개통하는 것이 낫다는 얘길 들었다.

그리고 지난 20일. 홍 씨는 약정 기간이 끝나 다시 대리점을 찾았다. 그런데 그 자리에서 홍 씨는 ‘뭉치면올레’를 가입해야 아이폰4 화이트를 개통할 수 있다는 직원의 말을 듣고 황당해했다.

홍 씨는 “일전에는 그런 말이 없다가 왜 이제와서 그러느냐”고 따지자 다소 황당한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KT에서 뭉치면올레 가입을 받지 않으면 대리점에 페널티가 떨어져 (우리도 메우려면)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넘길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는 것이다.

홍 씨는 “처음에는 부가서비스도 없이 괜찮은 조건이었지만 ‘뭉치면올레’를 하지 않을 경우 가입비를 내거나(처음에는 가입비 면제였다) 다른 부가서비스를 넣어야 한다는 말에 기분이 상했다”고 전했다.

‘뭉치면올레’는 스마트폰과 집전화, 초고속인터넷까지 결합한 것으로 함께 가입하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혜택이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대리점의 ‘뭉치면올레’ 가입 유치로 함께 하지 않을 경우 피해를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더구나 집에 컴퓨터가 없어 초고속인터넷을 하지 않는 홍 씨는 “뭉치면올레가 아무리 혜택있는 서비스라도 나 같은 사람은 그럼 스마트폰 가입이 이렇게 힘들어서야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해당 대리점 측과 어렵게 연락이 닿았다.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질문에 “우리도 힘들다.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뭉치면올레 가입 유치를 위해 어쩔 수 없이 고육지책으로 기기를 팔고 있다”고 답변했다.
아이폰4 화이트.
아이폰4 화이트.
그럼 초고속인터넷을 쓰지 않는 사람은 아이폰4를 개통하고 싶어도 못 하는 것인지 묻자 “실질적으로 그렇다. 우리도 개통을 해주지 않는 것이 편하다. 하지만 아이폰4 개통시 뭉치면올레를 하지 않을 경우 대리점에 페널티가 떨어진다”면서 “그 금액을 내면 우린 개통해 주면서 손해를 보고 파는 것과 같다. 그렇다보니 다른 부가서비스를 넣어서라도 판매해야 마진이 남는다”고 말했다.

KT에 전화를 해 봤다.
KT 관계자는 “뭉치면올레는 결합 상품에 대한 좋은 혜택이다”면서 “유치를 못하면 대리점에 불이익을 준다거나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위와같은 사례에 대해서는 “새로운 상품 유치를 위해 그렇게 페널티를 줘가며 하지 않는다. 아이폰4가 이제 타 통신사도 개통이 되는 만큼 일부러 악조건을 준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면서도 “홍보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는 지 파악을 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김동석 기자 @kimgiza

▼도깨비뉴스 인기 기사
- 시골의사와 한 기자의 트위터 설전… 네티즌들 “알권리는 무슨!”
- 미국 교도소 죄수보다 못한 논산훈련소 군인
- 62억 원 당첨된 한 배달부 “130만 원 받는 직장 계속 다닐 것”
- 中언론 “조선족 청년 백청강, 한국 오디션 챔피언 도전한다”
- 소셜네트워크 ‘스텀블어폰’이 접수한다?… 네티즌들에게 급인기!
- 페이스북 “나는 당신의 불륜 사실을 전부 알고 있다”


▼ 200자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