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닥터 인터뷰] 25년간의 임상노하우로 고객을 위한 진료를 추구하는 ‘광명 베스트치과’-문영환원장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21일 15시 43분


코멘트

흔히 우리는 이가 아프면, 자연스럽게 ‘치과’를 떠올리게 된다. 물론 요즘엔 이가 아플 때는 물론이고, 치아와 관련된 진료를 받기 위해 치과를 찾곤 하는데, 치아의 일부가 없어졌을 때는 임플란트를,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치아를 위해서 치아교정, 심미치료를 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 있는 수많은 치과가 모두 다 만족을 주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치과 선택에도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는데,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베스트치과’는 치과 이름 그대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베스트치과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25년간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에 있다. 기본적인 충치치료에서부터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치료와 턱관절, 그리고 코골이 장치까지 치과와 관련된 다양한 진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에 위치한 베스트치과 문영환 원장은 “보다 완벽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3차원 디지털 CT를 도입하고 로키레이저와 무통마취기 등을 갖춰 통증 없는 치과진료를 추구하고 있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베스트치과에서 진료하고 있는 치과 프로그램 중 몇 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임플란트 진료

예전에는 이가 빠지면 양 옆에 있는 이를 삭제해서 브릿지를 하거나 틀니를 했지만, 요즘엔 새로운 인공치아, 즉 임플란트로 대체해서 치아의 기능과 모양을 회복해주고 있다.

임플란트의 장점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선 씹는 힘이 매우 좋다는 것이다. 문영환 원장은 “10년 넘게 임플란트 환자를 관리하다 보니, 대부분의 환자들이 임플란트를 한 후, 음식을 씹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 고 설명한다.

다음으로는 멀쩡한 자연치를 삭제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며, 뼈의 흡수가 지연되는 장점도 있다. 치아가 없어지면 뿌리를 감싸고 있던 치조골은 무너지기 시작하는데, 임플란트를 심게 되면 그것이 마치 치아의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치조골 흡수가 지연된다고 할 수 있겠다.

▶ 심미치료

하얗고 밝게 빛나는 치아는 모두가 원하는 소원이 아닐까 싶다. 베스트치과에서는 다양한 치과심미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 특히 젊은 여성들을 위한 미백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으로 앞니가 벌어졌다든가, 돌아가 있고, 덧니 등이 있는 경우에는 짧은 시간 내에 치아를 삭제하고 모양을 변형시켜 가지런하게 만들 수 있는 치아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치아가 무언가 불균형한 느낌이 있을 때는 잇몸의 형태를 균형있게 맞춰 건강한 잇몸으로 만들 수 있는 잇몸 성형도 생각해 봐야 한다.

이 외에도 앞니의 앞부분만 얇게 벗겨내고 도자기를 붙여서 모양을 내는 라미네이트와 떨어질 염려 없이 잇몸과의 경계부분의 색깔까지 자연치아와 거의 유사하게 제작되는 엠프레스ll, 복합레진, 강화 레진 등 심미치료의 종류는 다양하다.

문영환 원장은 “심미치료의 경우 따로 받는 것 보다는 함께 받았을 때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그 효과도 더욱 클 것이다.”라고 전했다.


▶ 치아교정과 보철치료

치아교정은 말 그대로 치아가 비뚤어져 있는 상태를 바로잡는 것을 말하며, 치아 뿐만 아니라 턱관절 기능에 이상이 있다면, 이것 또한 함께 바로잡아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도 포함된다. 치아교정은 외모개선은 물론 구강환경을 개선해 충치나 치주질환의 구강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치아교정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반교정부터 투명교정, 설측교정, 부분교정 등 다양하기 때문에 치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다음으로 보철치료의 크라운 재료에 있어서 최근에는 치아색깔을 유지하며 강도도 보강한 ‘지르코니아’라는 재료도 쓰이고 있는데, 지르코니아 시술은 치과계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만큼 강도가 우수한 것이 특징이며, 컴퓨터를 이용한(CAD/CAM) 정밀한 제작이 가능해 심미성과 강도의 두 가지 장점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 로키레이저를 이용한 치료

LOKKI-YAP으로 불리는 로키레이저는 치과용 전문 레이저로 비외과적 치료를 통해 자연치아를 보존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염증치료효과 및 재생효과가 뛰어나 어려운 신경치료나 치주치료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는데, 치료분야는 다양하다.

잇몸치료용 fiber를 사용하는 레이저 잇몸치료는 치주낭 깊은 곳에 있는 치주질환 세균들을 멸균하여 골재생 효과와 잇몸재생 효과가 탁월하며, 치아의 뿌리인 치근이 노출되면서 치아가 시린 경우, 로키레이저를 이용하면, 강력한 에너지로 치아 표면을 막아 온도 전달을 막음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임플란트 치료에서도 로키레이저가 사용될 수 있는데, 임플란트를 심은 후에도 주변 골과 잇몸에 염증이 발생할 경우, 로키레이저를 사용해 치료하면 조직의 손상 없이 멸균치료가 가능하다.

도움말 : 광명 베스트치과 문영환 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