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그 곳이 유명한 이유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3일 15시 59분


오후 2시의 진료실. 좁지 않은 대기실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때로는 앉을 자리가 없어 서성이는 사람도 있다. 매일 같이 반복되는 위즈치과의 풍경이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양악수술을 받기 위해 발걸음을 한 경우. 광고를 크게 하는 것도 아니고 모델이나 연예인을 섭외해 얼굴을 공개하는 활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위즈치과를 찾는걸까.

■ 진료철학을 지키는 일, 어렵지만 필요해
위즈치과에는 확실한 진료철학, 즉 양악수술 한 가지만 진료하며 양악수술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만 수술을 권한다는 고집이 있다. 또한, 수술의 전 과정에 수술을 담당하는 집도의가 관여함으로써 일관성 있는 진료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위즈치과 김기정 원장은 “초반에는 양악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만 수술을 권한다는 것을 두고 좋지 않은 이야기도 들었다” 고 말한다.

약간의 외모 개선을 위해 수술을 받고 싶다는 사람들을 돌려보내자, 원망하는 경우도 있었다는 것. 하지만 이런 이야기가 소문으로 퍼지면서 오히려 수술이 꼭 필요한 환자들이 찾아주게 되었고 위즈치과는 양악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병원이 되었다.

양악수술은 치과의 구강악안면외과(구강외과)에서 안면비대칭, 주걱턱, 돌출입, 무턱, 부정교합 및 장안모(긴얼굴) 등 턱의 이상 형태를 바로 잡기 위해 사용되어 오고 있는 턱교정 수술이다.

이러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용되어 오던 ‘수술치료법’ 이지만, 외모 개선의 효과가 뛰어나 기능과 함께 외모 개선을 위해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단순한 성형수술이 아니며 수술의 목적이 기능의 개선과 외모 개선 모두에 있다. 김 원장은 이 두 가지 목적 중 어느 한가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 양악수술에 특화된 시스템
위즈치과는 양악수술만을 위해 시작된 전문클리닉으로 양악수술에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수술 전 진단과 상담, 그리고 수술 계획, 수술까지 모두 수술원장이 직접 담당하는 것은 물론이고,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 시스템을 책임지기 때문에 수술 시간도 짧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수술 후 진료 역시 수술을 담당한 집도의가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는 관리와 처치가 가능해진다. 기능적인 회복이 중요한 양악수술은 수술 후 회복과정 역시 중요한데, 충분히 훈련된 의료진의 관리가 가능하여 수술 후 환자의 만족도도 높다. 양악수술 한 가지만을 위한 통합적인 시스템이 좀 더 신뢰할만한 수술 결과를 만들어 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수술을 통하여 턱의 위치가 달라진다는 것은 수술의 결과가 턱의 기능을 좌우하며, 이러한 결과가 삶의 질과 직결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외모에만 중점을 둔 수술 계획은 자칫 턱과 치아가 맞물리지 않는 고통스런 부작용을 만들 수도 있다.

그렇기에 양악수술 전 진단과 상담이 중요한 것은 물론이고, 수술 후 입원 시, 수술 이후 처치와 진료 시에 얼마나 능숙한 의료진이 제대로 된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수술의 결과와 수술 회복 정도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양악수술은 정교한 수술이고 수술의 결과가 외모 뿐 아니라 턱의 기능을 결정하기 때문에 정확한 수술 진단과 수술 계획, 수술 시행 그리고 진료철학 모두가 중요하다 하겠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