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회원권 하나로 전 세계 리조트 누리고 싶다면? 바로 이것!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11월 22일 03시 00분


휴양, 관광, 골프, 해양 스포츠 등이 한 곳에서 가능한 대단위 복합 ‘프리마 세부 리조트’
전 세계 75개국 2500여 개의 리조트까지 이용 가능해

《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①조용하고 한적한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휴양형 ②해양 스포츠, 골프 등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기는 레저형 ③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관광형 ④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가족형 ⑤남들과는 다른 여행을 꿈꾸는 고품격형.

여행을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연인, 가족이라 하더라도 각자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

혼자서 가는 여행이 아니라면 동반자의 취향까지 고려해야 한다. 사전에 충분한 의논 없이 여행을 떠났다가는 누군가에게는 만족스럽지 못한 여행이 될지도 모른다. 》
아시아 대륙 남동쪽의 7100여 개에 달하는 섬들로 이뤄진 필리핀은 휴양과 레저,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나라다. 필리핀 중에서도 세부지역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세부지역은 필리핀 제2의 도시인 ‘세부시티(Cebu City)’가 있는 세부 섬과 국제공항이 위치한 막탄 섬을 일컫는다. 두 섬은 다리로 연결돼 있다. 막탄 섬 해안을 따라 대부분의 리조트가 모여 있으며, 한국에서 통칭 ‘세부’라고 하면 이 막탄 섬을 일컫는 경우가 많다.

막탄 섬은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리조트를 갖추고 있다.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즐길 거리가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 등도 잘 갖춰져 있다. 한편 세부 섬에는 유명 역사 유적지와 골프장이 있다.

막탄 섬에서 세부 섬까지의 거리는 대중교통으로 40여 분. 그러나 교통이 혼잡할 때가 많아 정확한 시간을 예측하기란 어렵다. 막탄 섬에서 세부 섬에 있는 골프장까지의 이동 시간이 2시간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다.

국내 정상급 수준의 호텔로 평가받는 ‘호텔 프리마’가 만드는 ‘프리마 세부 리조트’가 관심을 끄는 것도 이런 맥락이다. 이 리조트는 막탄 국제공항에서 약 10km, 자동차로 이동 시 25분 남짓 떨어진 곳에 있다.

호텔 프리마 이상준 대표는 “프리마 세부 리조트는 막탄 섬 남쪽 해안가 독립된 섬에 위치하는 대단위 복합리조트”라면서 “휴양, 골프 및 해양스포츠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어 가족은 물론 신혼부부, 골프 관광객 등 여행 목적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프리마 세부 리조트, 휴양·관광·골프를 한 번에!

프리마 세부 리조트는 △빌라존 △워터파크존 △골프존·골프 아카데미 등 숙박과 편의시설을 포함한 대단위 복합리조트다.

빌라존은 9만2400m²(약 2만8000평)의 넒은 면적에 100개의 레이크 빌라, 84개의 패밀리·스위트 풀빌라로 구성된다. 수용하는 가구 수는 단 184개다. 고객들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레이크 빌라’는 대형 해수풀을 끼고 있는 빌라다. 발코니가 해수풀과 바로 연결돼 언제든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패밀리·스위트 풀빌라’는 가족 여행객을 위한 패밀리 풀빌라와 연인·허니문을 위한 스위트 풀빌라로 나뉜다. 패밀리 풀빌라는 원목, 산호석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이국의 풍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가족 여행객을 위해 복층으로 설계돼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또한 직경 9m의 개인풀과 거실, 주방시설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스위트 풀빌라는 침대에 누워서 아름다운 해변과 에메랄드빛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수평선이 보이도록 침대 위치와 높이를 맞췄기 때문. 객실 사방이 통유리로 돼 있어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호텔 프리마 측의 설명이다.

1만580야드 27홀의 대형 골프존은 세부 섬에 있는 골프장의 2배 이상 크기로 지어질 예정. 27홀의 골프장을 포함하는 리조트는 필리핀에선 최초가 된다. 세부지역에서 유일하게 야간 라운딩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

이외에도 워터파크존, 골프아카데미, 키즈랜드, 스파·마사지 센터, 레스토랑 및 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 나만의 리조트가 전 세계에

프리마 세부 리조트는 ‘타임셰어 회원제(Timeshare membership)’로 운영된다.

타임셰어는 호텔, 빌라, 레지던스, 콘도 등의 리조트 숙박시설을 시간 단위로 공유하는 시스템. 1년을 52주로 나뉜 뒤 매년 일주일간 숙박시설을 자신의 집처럼 사용한다는 뜻이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110개국 6500여 개 리조트가 택해 운영하고 있다.

프리마 세부 리조트의 회원권을 구매하면 25년간 매년 1개 객실을 보유한 주(week)만큼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예약도 필요 없다. 사용기간을 정해 주(week)를 구입했기 때문이다. 성수기 이용금액을 예측할 수 없고 회원권을 소유하고도 예약 마감 시 원하는 객실 사용이 불가능한 리조트나 콘도의 단점을 보완한 시스템이다.

자신이 보유한 주(week)에 대해서는 가족이나 지인 등에게 양도도 가능하다. 그 해에 이용하지 못해 남은 기간은 다음해로 이월해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프리마 세부 리조트 회원권은 ‘인터벌 인터내셔널(Interval International)’을 통해 전 세계 75개국 2500여 개의 리조트와 교환 이용이 가능하다. 본인의 리조트 보유 주(week)와 다른 회원의 보유 주(week)를 맞교환해 사용할 수 있는 것. 결국 이 네트워크를 통하면 세계 75개국 2500여 개의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프리마 세부 리조트는 2012년 8월경 오픈 예정. 회원권 문의는 02-2088-1212

박은정 기자 ejpark@donga.com

※ 본 지면의 기사는 정선우 변호사의 감수를 받았습니다
  • 좋아요
    1
  • 슬퍼요
    1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1
  • 슬퍼요
    1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