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여드름치료, 한방 피지선시술이 해법

  • 입력 2009년 9월 24일 10시 14분


코멘트
흔히 청춘의 심벌이라 불리지만 성인들에게서도 자주 나타나는 여드름이 심한 경우라면 위와 같은 관리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 더욱이 다양한 치료법들을 통해 해결을 도모해보아도 얼굴 부위로 열이 잘 오르는 등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기는 역부족인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완치율이 상당히 낮다는 사실은 그들을 더욱 절망케 한다. 때문인지 최근에는 개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체질을 분석한 뒤 그에 맞는 원인치료를 시행하는 한의학적 치료가 급부상하고 있다.

윤앤송 한의원 김용국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여드름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의 유형을 분석하면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첫째는 인체에 원래 열이 많은 상태인데다가 장기간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려 얼굴부위로 상열이 많아서 피지양이 늘게 되는 경우이며 둘째는, 본래 인체에 열은 별로 없지만 하체기능을 담당하는 자궁이나 콩팥기능, 허리, 다리가 약해 얼굴부위는 열이 나고 다리는 차가워지면서 힘이 없고 부종이 잘 발생되는 허약성이라고 한다.

치료는 환자의 특징에 따라 세부적으론 달라질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전자의 경우에는 피부층이 두터워 딱딱한 여드름으로 시작해 붉어지다가 일명 화농성여드름으로 변해 흉터를 많이 남기게 되고, 후자의 경우에는 좁쌀여드름이 많이 발생하고 오래 경과 시에는 화농여드름과 혼재하여 나타난다. 이에 하체기능의 보강과 동시에 피로 열이 얼굴 쪽으로 쉽게 오르지 않도록 하여 인체 내의 생리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치료가 각기증상에 따라 적용된다.

◆ 끊임없이 반복되는 지겨운 여드름 피지선시술로 해결

위의 화농성여드름과 좁쌀여드름의 두 가지 경우에도 윤앤송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피지선시술'을 시행했을 경우에 동시치료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신속한 치료와 재발률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윤앤송한의원에서 말하는 '여드름피지선시술'은 여드름하나하나를 시술하여 그 부위의 피지선을 파괴시킴으로써 반복적으로 올라오는 여드름을 최소화하는 시술이라고 한다. 그래서 여드름을 짜고 진정하는 치료로는 여드름반복을 잠재울 수 없었던 단점을 해결하는 시술로 왠만한 여드름은 1~2달이면 치료가 되어 가장 단기간에 치료가 되면서도 재발률이 가장 낮은 치료법이라고 한다. 더불어 여드름흉터, 얼굴윤곽교정, 피부탄력증가등도 다양한 침법을 통해서 치료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단, 모든 치료가 그러하듯이 환자 스스로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필수요소임을 알고, 너무 두꺼운 화장을 한다거나 검증되지 않은 여드름 제품을 사용하는 등의 행위는 삼가며,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관리에도 주의하도록 하자.

도움말 : 윤앤송한의원 강남본점 윤송(潤松) 김용국원장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