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설에 볼만한 추천만화 7권…이런 만화 어때요?

  • 입력 2001년 1월 18일 18시 40분


이번 설에는 만화에 한번 푹 빠져 보는 것이 어떨까? 남녀노소 재밌게 볼만한 만화들을 스포츠, 액션, 환타지, 모험, 로맨스, 코미디, 학원물 7개의 장르별로 뽑아보았다.

▶ HAPPY ! / 1 ~ 23 (완간) / 우라사와 나오키 / 스포츠

유도만화 <야와라>에 이은 우라사와 나오키의 스포츠 연작물.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세 동생과 힘겹게 살아가던 평범한 고교생 미유키는 오빠가 진 엄청난 빚을 갚기 위해 포기했던 테니스 라켓을 다시 움켜쥔다. 생계를 위해 테니스를 칠 수 밖에 없는 절박한 상황과 갖가지 역경을 딛고 마침내 윔블던에 서는 소녀의 성장을 그리고 있다. 재미와 감동, 긴박감 넘치는 드라마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수작이다.

▶ 배가본드 / 1 ~ 8 (미완) / 이노우에 다케히코 / 액션

<슬램덩크>로 유명한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최신 역작. 일본의 전설적인 이도류(二刀流)의 창시자 미야모도 무사시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는 시대물이다. 작가 특유의 힘차고 역동적인 그림체와 박진감 넘치는 구성력으로 원작 소설에 구애받지 않는 또 다른 세계를 창조해 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모두로부터 쓸모 없는 존재 취급 당하던 17세 소년이 영웅이 되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제 4회일본 문화청 예술제 만화부문 대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 백귀야행 / 1 ~ 6 (미완) / 이마 이치코 / 환타지

귀신을 소재로 한 이색적인 환타지 드라마. 주인공 리쓰는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존재를 볼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별다를데 없는 수험생이다. 평범하게 살아가고 싶은 바램과는 달리 리쓰의 주변에서는 영적인 존재들로 인한 사건과 사고가 끊이지 않는데 .. 일본의 전설, 설화, 민담등을 바탕으로 한 우아하고 아름다운 귀신들의 이야기가 일상 속에서 조용하고 유쾌하게 펼쳐진다.

▶ ONEPIECE / 1 ~ 15 (미완) / 오다 에이치로 / 모험

때는 해적 시대, 해적을 동경하는 소년 루피가 '해적왕'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떠난 기묘한 여행을 그리고 있는 모험물. 개성 넘치는 다양한 동료들과 팀을 이룬 주인공이 수많은 적들을 물리치고 점차 강해진다는 '드래곤 볼' 류의 소년 성장 만화의 정통 계승작이라 할만 하다. 이기적이던 루피 일행이 서로를 믿고 우정을 다져 나가는 과정이야말로 '모험'이 가져다준 진정한 보물이 아닐까.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적들과의 싸움은 재미 만점이다.

▶ KISS / 1 ~ 5 (미완) / 마츠모토 토모 / 로맨스

16세 소녀 카에와 그녀의 피아노 선생님 고시마 사이에 흐르는 사랑을 깔끔하게 그려낸 작품. 10살 때부터 가르쳐 온 어린 제자에게 꼼짝없이 사로잡혀 버린 성인 남자와 '어른'을 사랑하게된 소녀의 미묘한 감정을 감각적인 연출로 소화해 냈다. 조금은 언밸런스해 보이는 두 사람의 관계를 풀어내는 키워드는 피아노 ! 에피소드 곳곳에 숨겨져 있는 피아노 곡들을 찾아내 함께 감상하고 있노라면 보는 재미와 함께 듣는 재미도 만족시켜주는 예쁜 만화다.

▶ 타로 이야기 / 1 ~ 13 (완결) / 모리나가 아이 / 코메디

외모 수려, 성적 우수, 스포츠 만능으로 학교에서 선망의 대상인 타로가 사실은 엄청난 가난뱅이라는 참혹한 사실에서 시작되는 개그물. '가난' 이라는 소재를 기발한 설정과 컬트적인 상황으로 소화해 낸 블랙 코미디가 일품이다. 갖가지 황당한 이야기 전개와 다소 엽기적인 소재등으로 인해 보는 내내 폭소가 끊이지 않는 즐거운 만화.

▶ 반항하지마 / 1~ 16 (미완) / 후지사와 토루 / 학원물

상남 2인조의 못말리는 말썽군 날라리 영길이 선생님으로 돌아왔다 ! 그것도 전설에 남을만한 그레이트한 티쳐가 되겠다는 대야망을 품고 ~ 그러나 여전히 좌충우돌인 그는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복잡한 사건에 말려들기 일쑤다. 위대한 선생님과 위대한 반항아들이 펼치는 아름답고 왁자지껄한 이야기는 정말 만화같지만, 어느새 눈시울이 뜨거워지고 마는 감동의 대 파노라마!

김지혜<동아닷컴 객원기자>lemonjam@nownuri.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