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데믹 여파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美오프라인 매장 철수 선언

임보미기자 입력 2021-01-25 14:11수정 2021-01-25 14:3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디바 미국 매장
고급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가 미국 내 오프라인 매장 철수를 선언했다.

고디바는 2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3월까지 북미 지역 128개 고디바 매장을 닫을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CNN 등 외신이 전했다. 다만 온라인이나 슈퍼마켓 등 유통업체를 통한 구매는 가능하다. 고디바는 유럽, 중동, 중국 등지의 매장은 계속 정상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고디바는 “매장 쇼핑 수요가 펜데믹 및 소비자 소비 습관 변화로 크게 줄었다”고 점포 철수 배경을 설명했다.

불과 2년 전까지 고디바는 미국 내에서 고디바 카페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했다. 고디바는 전 세계 2000개 신규 카페 매장 오픈 계획의 일환으로 2019년 4월 뉴욕에 첫 고디바 카페를 열었다. 당시 뉴욕에 10개 지점, 미 전역에 400여 개 지점을 더 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쇼핑몰 유입 고객에 의존하는 전략을 택한 미국 고디바 카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큰 타격을 입고 문을 닫게 됐다. CNN은 고디바의 수익은 대부분 온라인이나 기존 고디바 매장, 유통 업체에 집중됐으며 고디바 카페는 펜데믹 이전부터 고전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임보미기자 bom@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