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미디어넷·㈜로웸·㈜인비젼우정, 미디어커머스 사업계약 체결

동아경제 입력 2021-02-23 15:11수정 2021-02-23 15:4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왼쪽부터) 법무법인(유) 율촌 우창록 명예회장, ㈜SBS미디어넷 김계홍 대표, ㈜인비젼우정 정분자 대표, ㈜로웸 안태호 CEO, ㈜로웸 안윤하 이사, ㈜SBS미디어넷 이상수 방송사업본부장
“글로벌 K-POP 팬덤 시장 주도”

㈜SBS미디어넷, ㈜로웸, ㈜인비젼우정은 지난 22일 각 사의 고품질 콘텐츠 중심의 미디어커머스플랫폼을 ㈜로웸의 글로벌 팬덤 앱인 ‘스타패스’를 통해 서비스하는 내용을 담은 미디어커머스 사업계약을 체결했다.

로웸의 스타패스는 국내 음악 방송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인이 자신의 스타를 다양한 방식으로 응원할 수 있는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이다. K-POP을 사랑하는 전 세계 184개국 이상의 글로벌 팬들에게 K-POP 스타의 순위투표, 리워드 이벤트 등 다양한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팬덤의 서포트를 받은 스타와 팬덤을 위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번 ‘글로벌 K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사업 계약’ 을 계기로 각 사는 방송 콘텐츠와 모바일 플랫폼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사업추진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고 '스타패스'의 단계적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예고했다.

주요기사
가장 먼저 ㈜SBS미디어넷에서 송출하는 ‘더쇼’와 ‘더트롯쇼’의 사전·실시간 투표 서비스를 ’스타패스’에서 진행한다. 또 방송 출연 아티스트의 이벤트 투표 등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글로벌 팬들은 ㈜SBS미디어넷 음악방송을 시청하며 ‘스타패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SBS미디어넷은 글로벌 채널 커버리지를 더 확장해 러시아와 유럽권까지 진출한다. MTV Asia 15개 지역과 일본 TBS 채널에 이어 MTV Russia 4개 지역, MTV Hits France 65개 지역 등 총 86개 지역에 방송할 예정이다. ㈜인비젼우정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 다양한 방송사와 K콘텐츠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스타패스’는 ㈜SBS미디어넷의 디지털 콘텐츠를 중심으로 투표 서비스의 카테고리를 스포츠, 골프 등으로 확장하고, 글로벌 K-POP 팬덤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푸드, 리빙, 패션, 뷰티, 헬스, 스포츠 등 모든 K라이프스타일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ONE-STOP미디어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