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천송이 style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5일 03시 00분


코멘트
《 ‘아, 이젠 무슨 낙으로 사나.’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최근 종영한 후 이 땅의 많은 여성들이 한탄했습니다. ‘별그대’에서 여주인공 천송이(배우 전지현)의 패션은 또 하나의 주인공이었습니다. 국내는 물론 유럽 홍콩 등까지 한국의 패션 드라마 붐을 일으킨 천송이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그녀의 옷을 입으면 우리, 천송이처럼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

◆샤넬

[1] 2013~2014 크루즈 컬렉션의 제품으로 샤넬의 아이코닉 컬러인 베이지와 블랙의 조화가 돋보이는 카디건과 비스코스 소재 카디건 실리콘으로 코팅한 레이스 소재의 블라우스 쇼츠 룩.

[2] 2014 SS 컬렉션의 매우 가벼운 트위드 룩.

[3] 2013~2014 크루즈 컬렉션의 제품으로 이카트(ikat) 패턴의 캐주얼한 위크엔드 룩.

프라다

일명 전지현 프라다 선글라스라고 불리는 프라다의 파일럿 선글라스는 2013 가을겨울 시즌부터 프라다에서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모델. 우아함과 스포티함, 클래식함과 유머러스함 등 자유로운 조합을 선보였던 이 선글라스는 두껍고 각진 아세테이트 프레임의 강인함과 얇고 빛나는 메탈 템플의 세련된 조화가 돋보인다.

메탈 템플에는 단정하게 프라다 로고를 새겨 우아함을 더했다. 프레임의 끝이 뾰족한 캐츠아이 스타일과 끝이 둥근 보잉 스타일의 선글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캐츠아이 스타일의 선글라스는 블랙, 레오파드, 아이보리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보잉 스타일의 선글라스는 블랙과 레오파드 컬러.

슈콤마보니

FRENCH BIKER BOOTS 전지현 와이어신


슈콤마보니와 배우 공효진이 컬래버레이션 한 ‘익스큐즈미’ 라인의 제품으로 락시크 무드가 강한 긴길이의 앵클 바이커 부츠로 볼드한 가죽 스트랩 위에 빈티지한 메탈 스터드 장식이 돋보이는 제품. 슈콤마보니에서 베스트 셀링 바이커로 뽑는다. 특히 ‘별에서 온 그대’(2월 5일 방영분)에서 와이어 액션을 연기하며 착용해 더 유명해졌다. 59만8000원.


SKYE105 스니커즈 김수현


편안함을 추구하는 20, 30대가 많아지며 ‘운도녀(운동화를 신는 도시여자)’가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슈콤마보니만의 유니크한 감각에 현대 여성들의 니즈를 반영한 Skye105 스니커즈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하였다. 또한 인기가 많아짐에 따라 여성 사이즈뿐만 아니라 남성 사이즈도 함께 출시되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의 김수현이 신어 ‘남성 스니커즈’, ‘커플 스니커즈’로 관심이 급증되었다. 성별과 연령대 구분 없이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다. 27만8000원.

디디에 두보

지난해 2월 론칭하며 프리미엄 브릿지의 시대를 연 디디에 두보는 현대 백화점 본점에 오픈하자마자 조닝 내 매출 3위(6000만 원)를 기록하며 빠르게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매 회 전지현이 착용하면서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했다. 디디에 두보는 예상보다 6개월 빠르게 억대 스타 매장 3곳을 탄생시켰다.
프리미엄 브릿지=어포더블 럭셔리(Affordable luxury)

프리미엄 브릿지란 명품 하우스의 고급 소재와 감도를 다루되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을 더해 한층 젊고 세련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말한다. 여성복으로 치자면 영 캐릭터 캐주얼의 상위 버전인 랑방, 타임 같은 캐릭터 커리어 조닝이라고 할 수 있다.
별그대 고백링

2월 20일 방영된 ‘별에서 온 그대’ 19회에서 도민준(김수현 분)은 순간이동으로 천송이(전지현)를 구한 후 두 사람만 있는 섬으로 떠났다. 전날 도민준이 이날의 프러포즈를 위해 옷을 사고 청혼 반지를 구입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는데 이 반지, 일명 별고백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운명적 만남의 의미가 담겨 있는 별고백링은, 도민준의 별과 천송이의 지구가 만나는 듯한 모습을 연출하고 있어 기존 흔히 볼 수 있었던 프러포즈 반지보다 유독 눈에 띄었다. 이날 도민준의 프러포즈 반지, 별고백링은 디디에 두보의 몽 파리 컬렉션으로 파리 에투알 광장에서 만나는 연인의 모습을 담은 뜻을 내포한 디자인이다. 080-350-0368 www.didierdubot.co.kr

구찌

신경 쓰지 않은 듯 편안하게 입고 떠날 준비. 2014 구찌 크루즈 컬렉션을 입은 여성은 햇볕이 내리쬐는 지평선을 향해 떠나간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프리다 잔니니는 리드미컬하고 글래머러스한 해변가 물살의 움직임을 상상했다. “나의 휴가를 위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은, 바로 트렌디한 제리 홀의 활기 넘치는 룩처럼 경쾌한 스타일 아이템들이다.”

실루엣

편안한 라인과 오버사이즈 비율. 점프슈트와 아우터는 편안한 나이트가운처럼 허리에 벨트를 맸다. 튜닉은 남성적인 실루엣으로 선보이며, 플루이드 팬츠는 파워풀하지만 부드러운 형태다. 눈에 띄는 여성미는 전반적으로 롱 셔츠드레스에서 돋보인다.

컬러와 소재


컬러는 아득한 남미의 일몰을 연상케 한다. 소재는 바다의 거품처럼 보다 가볍게 표현하려 했다. 모래와 진주 컬러에서부터 복숭아빛 누드브러시 코럴 패션푸르츠 푸른석호 키위나 라즈베리 컬러를 통해 녹슨 구릿빛까지 미묘한 뉘앙스를 살렸다. 가장 크게 적용된 것은 여러 빛깔의 실크 재질 원피스다.

액세서리

사파리의 자유로움. 부드러운 촉감 때문에 대나무 클로저와 유연한 사슴가죽의 힙 뱀부백은 이국적인 느낌을 준다. 매탈릭 레더 라미네이션과 힙내틱백은 의상과 잘 매치되며, 풍성한 프린트와 스트라이프 패턴과도 잘 어울린다.

◆끌로에

스프링 톱&팬츠

‘별에서 온 그대’ 12회에 착용한 끌로에 2014 스프링 톱과 팬츠(왼쪽). 톱의 경우 한국에서도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홍콩의 경우 완판이 되었다고 한다. 칵테일 파티에 어울리는 드레스 룩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클레어 웨이트 켈러의 날카롭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스프링 스트라이프 톱&팬츠


13, 15회에 등장한 2014 스프링 그래픽 스트라이프 시리즈. 루즈한 핏의 톱과 크롭트 팬츠의 매치로 스타일링했다. 2014 스프링 콘셉트인 도시의 멋진 주말 룩에 걸맞은 스타일로, 해변의 시원한 기운, 신선함이 느껴지는 컬러감의 그래픽 스트라이프 아이템이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프리미엄 리넨 셔츠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지난달 26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 역할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 전지현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유니클로가 공개한 새로운 모델컷에서 전지현은 유니클로 프리미엄 리넨 셔츠와 울트라 스트레치 진을 함께 착용해 편하면서도 아름다운 스타일을 뽐냈다. 유니클로 프리미엄 리넨 셔츠는 100% 고품질 프렌치 리넨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볍고 유연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

유니클로 울트라 스트레치 진


유니클로 울트라 스트레치 진은 40%의 신축성과 80%의 회복률을 가진 특수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하루 종일 편안함을 느끼면서도 입는 사람의 체형에 맞춰 다리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 퍼시픽

전지현은 ‘별에서 온 그대’ 방송에서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 한율의 제품을 다수 사용했는데, 이 제품들의 판매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천송이가 방송 촬영장과 집에서 수시로 사용하는 한율 고결수 에센스 워터와 자운단 보습 진정밤은 방송 전 대비 약 75%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천송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한율 진액 스킨

여주쌀을 홍국 발효하여 만든 한율 홍국발효진액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해주는 쌀 진액 보습 스킨. 주름 개선과 미백 이중 효과가 있다. 150mL 3만5000원대.

한율 자운단 보습 진정밤


천연 유래 100% 한방 에센셜 오일이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건강한 윤기를 남기는 멀티 오일밤. 20g 1만8000원대.

한율 고결수 에센스 워터

한방 농축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어 맑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3 in 1 수분 안티에이징 에센스. 120mL 4만 원대.

◆에르메스

여성복 2013 가을겨울 컬렉션 망토,

후드 블루종


‘별에서 온 그대’에서 전지현이 착용한 에르메스의 2013년 가을겨울 컬렉션은 총 5가지의 세부 테마를 가지고 있다. 노마딕(유목민) 스포츠 시크, 노스탤지어, 경기병, 이브닝, 겨울스포츠가 그것으로 전지현이 착용하여 화제가 되었던 에르메스 망토는 노마드 테마에 맞는 아이템이다.

후드 블루종은 베이비 알파카 소재로 보온성이 높으면서도 부드러운 촉감을 지닌 아이템이다. 망토 900만 원대, 후드 블루종 500만 원대.

스카프 트윌리

트윌리 스카프는 에르메스의 상징적인 스카프의 미니 사이즈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여 스카프는 물론이고 머리띠와 팔찌 등의 액세서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별그대의 전지현은 실내에서 머리띠로 착용하여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였다. 20만 원대.

실버 주얼리

별그대에서 전지현이 착용한 제품은 1938년 처음 만들어진 ‘샹 당크르’ 팔찌를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반지와 아이템이다. 실버 팔찌 300만 원대.

◆쉬즈미스

인동에프엔(대표 장기권)의 ‘쉬즈미스’가 전지현 효과로 봄 트렌치코트 매출 240% 신장을 기록했다.

‘별에서 온 그대’ 13, 14회 천송이가 사고를 당하는 와이어 액션 장면에서 전지현이 착용한 쉬즈미스 트렌치코트는 라이트한 카키톤으로 활동성 있는 장면과 잘 어울리는 시크한 분위기의 아이템이었다.

또한 16회에서는 도민준이 천송이의 매니저를 자청하며 영화 촬영장에 따라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는데, 이날 영화 촬영장에서 전지현이 입은 다크 네이비 컬러 트렌치코트 또한 쉬즈미스 제품이었다.

이 중 특히 전지현이 와이어 액션신에서 입은 트렌치코트는 ‘쉬즈미스’ 메인 광고에 착장한 제품과 동일한 제품으로 판매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이 트렌치코트는 일명 ‘천송이 트렌치코트’로 불리며 방송 직후 문의가 쇄도하여 품귀현상이 생길 정도. 쉬즈미스는 올해 전지현과 함께 젊고 컨템퍼러리한 브랜드 이미지 업그레이드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기획=김선미 기자 kimsunm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