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3D TV’ 차세대 앱…똑똑! ‘스마트 세상’을 엿보다

  • Array
  • 입력 2011년 5월 11일 07시 00분


■ 오늘부터 나흘간 ‘월드IT쇼’

삼성 D9500시리즈-LG FPR 홍보
스마트 라이프 ‘3D신기술’ 대격돌

SKT, 앱 장터 ‘T스토어’ 체험행사
KT는 ‘키봇’ 등 생활 아이템 전시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글로벌 IT전시회 ‘월드IT쇼’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SK텔레콤, KT 등 국내 주요 IT기업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글로벌 IT전시회 ‘월드IT쇼’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SK텔레콤, KT 등 국내 주요 IT기업들이 신제품과 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국내 최대 글로벌 IT전시회 ‘월드IT쇼2011’이 1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14일까지 총 4일간 열리는 전시회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기기 제조사와 SK텔레콤, KT 등 이동 통신업체들이 총출동 해 새로운 디바이스와 신기술을 선보인다.

참관객들은 3D TV와 스마트폰 등 스마트 디바이스, 모바일 결제와 클라우드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스마트 IT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11일부터 13일까지는 비즈니스데이로 고등학생 이하 관람객은 입장이 제한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모든 관람객의 입장이 가능하다.

● 3D 스마트 TV는 우리가 최고

올해 행사 주제는 ‘겟 잇 스마트(Get It Smart)’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이에 걸맞은 다양한 차세대 스마트 디바이스를 대거 출품한다. 무엇보다 3D기술을 놓고 대격돌한다.

864m²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한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크기의 75인치 3D 스마트 TV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 초경량·초슬림 프리미엄 노트북 시리즈 9 등을 선보인다.

가장 전면에 배치한 제품은 프리미엄 3D 스마트 TV D9500시리즈다.

올해 삼성전자 TV 제품 중 단연 최고급 사양이다. 더욱 편리한 스마트 기능과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시크릿 디자인, 최고의 풀HD 2D·3D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는 ‘하나의 안경으로 모든 3D를 보라’는 주제로 900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필름편광방식(FPR)을 적용한 시네마 3D TV, 모니터, 노트북, 프로젝터를 전면에 배치했다. 3D로 촬영하고 무안경으로 볼 수 있는 세계 최초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LG전자는 FPR 방식과 기존 셔터 안경 방식의 비교체험 존과 3D 게임존, 시네마 3D 콘텐츠 체험존 등을 통해 프로모션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 NFC·N스크린 등 신기술 직접 체험

SK텔레콤과 KT 등 국내 주요 이동통신사들은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에 기반을 둔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차세대 서비스를 출품했다. 관람객들은 9만 여개에 이르는 콘텐츠를 보유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장터 T스토어의 응용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기술(NFC)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전시된다. 국내 최초 NFC 및 QR코드 기반 커머스샵 Q스토어를 통해 최저가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주류 진품확인과 조명제어, 심전도 측정 등 NFC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다양한 기기에서 하나의 동영상을 끊김 없이 이어볼 수 있는 N스크린 서비스 호핀도 이용해 볼 수 있다.

KT도 교통카드부터 전자명함, 결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쓰이는 NFC 기술과 유아의 감성을 키우는 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 유클라우드와 원격 모바일 시스템을 이용한 업무처리 등 생활 전반에서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 서비스를 전시한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웹앱 N스크린 서비스도 첫 선을 보인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HTML5 웹기반 앱을 운영체제(OS)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김명근 기자 (트위터 @kimyke76) diony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