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엔딩…태봉이 노래 ‘네버엔딩 ’주인공 노래 음원 신드롬

  • 입력 2009년 5월 23일 07시 42분


윤상현이 부른 ‘네버 엔딩 스토리’… 음원 차트 톱10·통화연결음 인기

연기자 윤상현, 김아중이 음원으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종영한 MBC 드라마 ‘내조의 여왕’에서 김남주에게 불러줘 화제를 모은 윤상현의 ‘네버 엔딩 스토리’가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노래는 이달 초 싸이월드 뮤직에서 음원공개 1시간 만에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드라마가 끝난 22일 현재도 ‘TOP 10’에 올라있다. 멜론에서도 MP3, 휴대전화 벨소리, 통화 연결음 등 다운로드 건수로 전체 100곡 가운데 50위를 기록했다.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윤상현의 ‘네버 엔딩 스토리’는 인기가 높다. 청취자들의 신청곡 코너 게시판엔 “태봉이의 노래를 들려달라”는 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가수 뺨치는 가창력을 보여준 윤상현은 최근 가수 데뷔 제안도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드라마 촬영 당시 이런 정도의 인기는 상상도 못하고, 다만 시청자들의 요구가 많아 음원을 서비스했다”며 “무명시절에는 가수 데뷔를 먼저 준비할 정도로 가창력은 있지만 현재로선 가수로 활동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김아중 역시 3년 전 ‘마리아’ 열풍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에서 톱스타 한지수로 출연하고 있는 김아중은 팬들의 요청에 따라 극중 황정민을 위해 부른 팝송 ‘오버 더 레인보우’의 음원을 곧 서비스할 예정이다. 현재 드라마 게시판과 각종 음악사이트에는 김아중의 ‘오버 더 레인보우’에 대한 음원 공개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김아중이 부른 동영상이 끊임없이 올라오며 게시판을 채우고 있다”며 “과거 그녀가 부른 ‘마리아’는 당시 음원 판매로 4억 원의 수익을 거뒀다. ‘오버 더 레인보우’도 이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판단해 빠르게 음원 서비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화보]김남주·이혜영 주연 MBC ‘내조의 여왕’ 스틸컷

[화보]황정민-김아중 드라마 ‘그저 바라 보다가’ 스틸컷

[관련기사]‘태봉’ 윤상현 “살아온 37년 중 가장 따뜻했던 봄”

[관련기사]다중매력 아중, 이번엔 ‘붉은 노을’ 부른다

[관련기사]김선아 vs 김아중 ‘수영복 몸매 맞대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