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1일]'가위' 외

  • 입력 2002년 7월 31일 17시 36분


◆가위<영화·KBS2 밤12·25>

감독 안병기. 주연 김규리 최정윤 하지원 유지태 유준상 정준. 2000년 작. 혜진(김규리)의 친구 선애(최정윤)는 2년 전 자살한 경아(하지원)의 귀신에 쫓기고 있다며 두려움에 떤다. 2년 전, 혜진을 제외한 동아리 친구들은 우발적인 살인을 저지르고 경아의 죽음을 자살로 위장했던 비밀을 갖고 있다.

◆2002 사랑나눔 콘서트<오락·SBS 밤12·55>

7월 27일 서울 올림픽공원 펜싱경기장에서 열린 ‘2002 사랑나눔 콘서트’를 녹화 방영한다. 청소년들이 주위의 결식 청소년들을 돕고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장을 마련한다. 보아(사진) 강성훈 문희준 은지원 임창정 비와 그룹 ‘신화’ ‘블랙비트’ ‘코요태’ ‘스위티’ ‘J-Walk’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등의 무대도 펼쳐진다.

◆TV, 책을 말하다<교양·KBS1 밤10·00>

여름 방학을 맞아 각계에서 추천한 청소년 권장도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를 소개한다. 문화평론가 김갑수씨가 어린 왕자 신드롬의 맥락을 짚어보고 아동문학평론가 노제운씨가 어린 왕자 속의 상징과 삽화의 비밀을 이야기한다. 세대별로 어린 왕자를 읽고 느낀 점도 들어본다.

◆태양인 이제마<드라마·KBS2 밤9·50>

운영은 걸립패에게 봇짐과 칼을 뺏기고 쓰러진 제마를 발견하곤 침을 놓는다. 제마는 도총관 집을 찾아가 서찰을 전하고 무과를 볼 준비에 마음이 부푼다. 제마는 오랜만에 시름을 잊고 치료에 힘쓰며 무예연습도 다시 시작한다. 무과시험날, 제마는 부푼 가슴을 안고 과장으로 향한다.

◆학교이야기-여름나기<드라마·EBS 오후7·50>

고3 수험생들의 여름나기 에피소드를 담았다. 현석은 교실안이 덥자 친구 진철을 꼬셔 수업을 빼먹고 실내 수영장을 찾는다. 하지만 진철이 그 와중에도 영어 단어를 외우자 현석은 단어장을 뺏는다. 물에 빠진 진철은 다이빙하던 미정과 부딪치고 서로 대학생인척 하면서 가까워진다.

◆우리 시대<시사·MBC 오후7·20>

지난달 9일 한 중학교에서 수업 태도가 좋지 않은 학생을 체벌했다는 이유로 학부모가 교사를 폭행한 사건을 소개한다. 지하철의 휠체어 전용 리프트를 거부하는 장애인들의 이야기와 선천성 심장병으로 사경에 빠진 우즈베키스탄 동포 김 드미트리의 수술을 위해 자신의 집을 저당 잡힌 박형근씨의 사연도 전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