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4월 2일 19시 24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현재 고교1학년에게 해당되는 ‘2002학년도 대학입학 전형계획’에 대한 특별방송. 대입 전형자료로 활용되는 학교생활기록부 제도, 특별전형과 추천제의 전형방식, 2002학년도 수능 논술시험 제도에 관한 정보를 전한다. 김화진 교육부 대학제도과장, 김영선 고려학력평가연구소실장 등 출연.
▼임백천의 원더풀 투나잇〈SBS 밤10·50〉
시사정보 토크쇼 첫회. 한 주간의 관심사를 알아보는 ‘금주의 누가? 무엇을? 왜?’ 코너, 특별한 사연을 공통적으로 지닌 20명과 집단인터뷰하는 ‘너희가 그들을 아느냐’코너가 마련된다. ‘백인(百人)캠페인’은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소개하는 시간. MC임백천과 정지영아나운서 진행.
▼사랑의 스튜디오―99특집 패자부활전〈MBC 오전10·00〉
수려한 외모와 넘치는 ‘끼’로 인기를 모았음에도 불구하고 안타깝게 사랑의 화살을 피해간 출연자들이 패자부활을 선언했다. 출연당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회사의 위상을 높여 대리로 진급했다는 김승민씨, 집안 망신이라며 부모로부터 두번째 출연을 종용받았다는 김미영씨 등이 재도전.
▼황수관의 호기심 천국〈SBS 오후6·00〉
바흐 음악을 들으면 식물이 잘 자란다고? 음악을 듣고 자란 식물의 당도를 측정,‘놀라운 음악의 힘’을 알아본다. 고양이도 수염이 없으면 쥐를 못잡는다. 동물의 수염과 곤충의 더듬이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염소 바퀴벌레 누에나방을 잡아 실험한다. ‘마술의 비밀’코너에서는 침대 위의 미녀가 공중에 뜨는 비법을 공개.
▼일요베스트―항구다방의 쌍마담〈KBS2 밤10·25〉
항구다방 고마담(양희경 분)이 요즘 수상하다! 장사는 뒷전이고 몇달 전부터 이자놀이로 분주하다. 매상이 떨어지자 화가 난 사장은 서울에서 새 마담을 구해온다. 새로 온 마담 향순(방은희)은 고마담과 딴판인 늘씬한 미인. 결코 축복된 만남이라 할 수 없는 두 여자의 신경전이 예측을 불허하는데….
▼정범구의 세상읽기〈KBS2 밤11·30〉
북대서양조약기구(NAT O)군의 전격적인 유고 공습. 그러나 서방 중심의 시각만으로는 작금의 상황 배후에 존재하는 복잡한 국제상황을 이해하기 어렵다. 가톨릭대 이삼성교수(국제학부)와 함께 유고 공습의 의미를 심층분석한다. 또 ‘영화운동가’로 나선 배우 문성근이 한국영화 발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