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먹는 콜라겐 ‘뷰틱’… 피부 속부터 보습-자외선 케어

  • 동아일보

[Food&Dining]동원F&B

동원F&B 이너뷰티 ‘뷰틱’ 제품군.
동원F&B 이너뷰티 ‘뷰틱’ 제품군.


‘피부 속부터 가꿔야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이너 뷰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너 뷰티는 이너(내면)와 뷰티(아름다움)의 합성어로 피부 건강 등을 위해 먹는 화장품을 의미한다. 이너 뷰티 시장은 점차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이며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이너 뷰티 시장 규모는 2019년 7000억 원대에서 2025년에는 2조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F&B는 20년 이상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너 뷰티 시장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원F&B가 2020년 론칭한 이너 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은 ‘아름다움을 쌓는 시간(Beauty + Tick)’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이너 뷰티에 관심이 많은 3050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획됐다.

뷰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를 기반으로 과학적으로 설계된 다양한 이너 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뷰틱 스킨 콜라겐 시그니처’를 비롯해 ‘뷰틱 이너콜라겐 플러스’ ‘뷰틱 이너프로틴’ 등이 있다.

동원F&B ‘뷰틱 스킨 콜라겐 시그니처’.
동원F&B ‘뷰틱 스킨 콜라겐 시그니처’.


뷰틱 스킨 콜라겐 시그니처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손상 케어 등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건강기능식품이다.

피부를 구성하는 세포와 동일한 분자 구조의 기능성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GT 2000㎎를 비롯해 비타민 C, 비오틴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저분자피시콜라겐, 발효 코디셉스(동충하초) 추출물, 모로오렌지, 자몽 농축액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께 들어 있다. 액상과 정제가 한 병에 담겨 물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동원F&B는 최근 뷰틱의 신규 모델로 배우 한지민을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이자 우아한 이미지의 모델인 한지민이 신뢰성과 기능성을 기반으로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뷰틱의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해 새 모델로 선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지민은 ‘이기적인 뷰티 루틴’이라는 콘셉트의 신제품 뷰틱 스킨 콜라겐을 소개하는 TV CF를 시작으로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한지민이 출연한 뷰틱 TV CF는 유튜브 누적 조회 수 7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너 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은 동원F&B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110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각 매장에는 NC라고 불리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상담 영양사가 상주하고 있어 고객과의 1대1 심층 상담을 통해 이너 뷰티 제품은 물론 종합비타민, 오메가3 등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뷰틱 스킨 콜라겐 시그니처는 무더운 여름철 높은 습도와 강한 자외선으로 지치기 쉬운 피부에 필요한 이너 뷰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배우 한지민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가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뷰틱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ood&dining#먹는 콜라겐#뷰틱#동원f&b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