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성료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5월 30일 10시 36분


5월 22~26일 메타버스 개최, 방문객 연 1만 명
구직자 및 채용담당자 위한 지원 프로그램 진행

메타버스로 진행된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모습.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메타버스로 진행된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모습. 대한상공회의소 제공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한 2023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의 후원으로 5월 22~26일 메타버스로 진행됐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사람은 약 1만 명에 달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첨단·디지털 사업 분야 청년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대기업들이 직접 운영하는 훈련 과정을 전 국민에게 알려 사업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청년층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취업 컨설팅과 구인 기업 채용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폭넓은 전 국민 관심과 참여를 위해 온라인 메타버스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일 평균 2천명의 청년들이 메타버스를 찾아 훈련 과정과 행사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는 정부와 대한상의, 기업이 함께 운영하는 ‘K-Digital Training’ 훈련으로 현재 23개 국내 유수 기업 및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메타버스 내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자와 채용기업을 지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디지털 분야의 취업을 위한 취업 특강 및 현직자 멘토링, JOB콘서트와 채용기업 담당자들을 위한 채용 지원 특강이 진행됐으며 디지털 선도기업 훈련에 참여한 훈련생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거쳐 컨설팅 및 모의 코딩 테스트, 구인기업 컨설팅이 이뤄졌다.

메타버스 내 컨퍼런스관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미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명사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 △‘안될과학’의 유튜버 궤도 △바이브컴퍼니 송길영 부사장 △중앙대 김상윤 교수 △경희대 김상균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다가오는 미래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김왕 단장은 “첨단 디지털 분야 지속성장을 주도할 청년인재 육성 훈련과정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잘 마무리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종료 이후에도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과 각 선도기업들이 운영하는 훈련과정에 대한 훈련과정 및 참여방법 등은 미래산업 인재육성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 내 메타버스(https://dlca.career.greetingh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