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앤파트너스의 친환경 컬처 플랫폼 에코그램(ECOg)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고 있는 국내외 패션 브랜드들이 모여서 만들었다.
에코그램은 국내 최초 친환경 컬처 플랫폼으로 자연 생태계 복원을 지향하는 자체 개발 소재인 ‘리에코텍스(RECOtex)’ 등 지속적인 친환경 소재 개발과 함께 국내와 해외를 포함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 소비의 브랜드들을 엄선해서 소개하고 있다. 특히, 매거진, 뮤직, 커뮤니티, 캠페인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우리들의 미래와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 예술 캠페인들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더해 자사의 친환경 패션 브랜드인 디어라이프 의류를 와디즈 펀딩을 통해 누적 1173%의 기대 이상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이후 2021년부터 한양여대의 섬유 패션디자인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친환경 소재 공동 개발을 통해 해외 의존도가 높은 친환경 소재를 국내에서 개발하기 위해 3개의 특허 출원을 진행하였고 한양여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에코그램은 친환경 소재들로 자사 브랜드인 디어라이프의 제품을 만들고 그 외 플랫폼에 입점해 있는 브랜드를 통해 자사의 친환경 소재로 제품을 제작하며 친환경 소재를 대중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