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딩 날씨부터 인근 맛집까지 앱 하나면 OK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혁신성장으로 가는 길]
골프존

골프 라운드 일정이 잡히면 골퍼들은 그 골프장의 기본 정보와 평가, 날씨, 음식, 이동 거리 등 궁금한 점이 많다. 골프장 위치는 어디인지, 이동하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코스의 모양과 잔디 종류는 무엇인지, 식사는 어디서 할지, 주변 맛집은 어디인지 등 정보를 얻기 위해서 골프장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한다.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은 골퍼들의 골퍼 필수 애플리케이션(앱)인 ‘골맵’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맵은 골퍼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앱에 담은 올인원 서비스다. 골프장 정보, 레스토랑, 그늘집 메뉴, 골프장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 카페, 편의점, 주유소 등 각종 편의시설부터 골프연습장, 골프존 GDR아카데미, 골프존마켓, 골프존 매장 정보까지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골프 라운드를 할 때는 3차원(3D) 코스 공략도까지 보여준다.

골프존 앱을 설치하면 골맵 서비스를 통해 골프장의 다양한 기본 정보를 포함해 실제로 경험한 골퍼들의 평점과 리뷰를 확인하고 그 골프장과 주변시설 들에 대한 가공되지 않은 리얼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골프장 기본정보 △골프장 날씨 △클럽하우스 식당 정보 △홀공략 방법 △방문자 리뷰 △주변 정보 △길찾기 내비게이션과 같은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굳이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여러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골맵 서비스의 메인화면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골프장을 검색하면 그 골프장에 대한 자신의 스크린골프 기록을 볼 수 있다. 홈 공략도 메뉴를 통해 스크린 라운드에서는 어떻게 코스를 공략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골프장의 기본 정보인 전체 홀 수, 전장, 시그니처 홀, 전화번호, 반바지 라운드, 야간 라운드, 세차가 가능한지까지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라운드 당일 날씨가 걱정되는 골퍼들을 위해 골프장과 주변 지역의 날씨, 최저 최고 기온, 풍속까지 알려준다. 페어웨이와 그린이 한국형 잔디인지 양잔디인지 잔디의 종류까지 아주 세밀하고 긴요한 정보들도 알려주고 있다. 골퍼들이 골맵만 실행하면 너무나 간편하게 골프 라운드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골퍼들에게 또 중요한 정보는 바로 맛집과 관련된 정보다. 클럽하우스와 그늘집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메뉴와 가격을 알려주고 리뷰도 볼 수 있다. 기존 이용객들의 생생한 리뷰와 평점도 확인 가능하다. 또 골프장 주변의 아침식사가 가능한 식당과 운영시간까지도 알아볼 수 있다. 골프존 손장순 상무는 “골퍼들이 라운드의 시작부터 끝까지 라운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골맵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김동욱 기자 creating@donga.com
#혁신성장#기업#기술#골프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