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 세분화-교육비 지원 통해 ‘시공 명장’ 양성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성장… 그리고 공존]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키친, 배스, 창호, 바닥재, 벽지, 인조대리석 등 고품질의 인테리어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과 함께 완벽한 시공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는 데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LX하우시스는 지난해 말 경기 평택시에 시공인력 교육시설인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를 개관했다. 규모는 연면적 3650m²로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크기다. 철거, 설비, 전기 등의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창호, 주방, 욕실, 바닥재, 중문, 도어, 인조대리석 등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종(工種)별 이론 강의장 및 실습장을 두루 갖췄다.

여기에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시설(30개 룸)을 갖춰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 공종별로 교육생의 직무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 인증, 향상 등 3단계로 교육 과정을 세분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들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시공 전문인력 양성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차원에서 운영되는 인력개발 및 직업 역량 향상 교육기관에 교육훈련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3월 2일부터 시작된 1차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에는 교육생 70명 모집에 약 800명이 지원하며 11 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다. 지원자의 60%가량이 20, 30대 청년들로 젊은 세대의 관심도가 높았다.

70명의 교육생은 창호, 주방, 욕실, 바닥재 등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및 직무 이론과 현장맞춤형 실습 교육을 받았다. 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에 대해서는 LX하우시스의 시공 협력회사들과 채용을 연계해 본인의 희망에 따라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전문 시공인력으로 일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올해 신규 시공인력 양성 과정을 3, 5, 7, 9, 11월에 걸쳐 총 5차례 운영할 예정이다.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나이 등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향후 LX하우시스는 신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시공 협력회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체계적인 과정을 마친 전문 기술인력 양성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올 한 해 LX Z:IN 인테리어 아카데미에서 매년 160회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3000여 명의 전문 시공인력을 육성해 향후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 LX Z:IN만의 완벽한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고객이 회사와 만나는 중요 접점 중 하나가 시공이다.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오랜 기간 사용하므로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다”라며 “LX Z:IN 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털 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혁 기자 gun@donga.com
#동아일보 102주년#성장… 그리고 공존#기업#lx하우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