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동대구… 돋보이는 프리미엄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1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대우건설(대표이사 김형, 정항기)은 이달 중 대구 동구 효목동 일원에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구 동구 효목동 430-4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3개 동, 전용면적 78∼112m², 총 794채 규모로 지어진다. 면적별로는 △78m² 138채 △84m² 517채 △112m² 139채 등이다.

단지는 대구지역의 교통, 생활, 교육 등 인프라가 집약된 곳이면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대구의 새로운 중심이자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동대구역 생활권에 위치한다.

동대구역 생활 프리미엄을 누리는 중심 입지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단지 가까이에서 대구의 내로라하는 교통과 생활, 교육 등에 이르는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대구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KTX, SRT, 동대구터미널이 위치한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오갈 수 있다. 대구도시철도를 통해 중구와 수성구는 물론이고 동구, 북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KTX, SRT를 이용하면 인접한 창원, 진주, 대전, 천안, 서울 등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동대구 나들목 및 신천대로의 접근도 편리하다.

영화관을 비롯해 아쿠아리움, 서점 등이 들어선 신세계백화점 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이마트 만촌점, 효신시장, 동구시장 등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구지방법원 등기국, 대구지방법원 본원, 대구지방검찰청 등 행정시설을 비롯해 대구생활문화센터, 화랑공원, 야시골공원(대구시민체육공원), 금호강, 동촌유원지 등도 들어서 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동대구역 생활권 내에서도 돋보이는 교육환경을 갖췄다. 도보로 효신초를 통학할 수 있고 주변에는 동부중, 동원중 등의 학군도 인접해 있다. 대구 명문학군인 경신고, 청구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으로의 배정도 가능하다. 또 시립 수성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대구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각종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 가치도 노릴 수 있다. 대구시청에 따르면 10월 말 기준 동구에서는 △재개발 11곳 △재건축 12곳 △소규모재건축 4곳 △가로주택정비 5곳 등 총 32곳의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도시정비사업과 함께 대구도시철도 엑스코선 연장사업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엑스코선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에서 출발해 경북대, 엑스코를 거쳐 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12.3km 구간(정거장 10곳)의 도시철도로, 지난해 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2023년 착공, 2028년 완공될 예정으로, 엑스코의 접근성 확대와 대구 북부, 동부권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상품 설계… 청약 가점 낮아도 노려볼 만


단지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리뉴얼 정책에 따라 신규 브랜딩으로 탈바꿈한 새로운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 조망을 극대화하고 채광의 간섭을 최소화한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모든 가구는 통풍이 잘되는 4베이 판상형 위주의 구조다. 피트니스, 독서실, GX클럽, 그리너리 스튜디오, 어린이집 등 푸르지오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 등도 마련된다.

차량 동선과 보행 동선을 분리해 근린생활 출입구를 제외하면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주변의 자연환경과 연계한 조경 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조정대상지역인 대구 동구에 공급되는 단지로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추첨제 물량이 배정돼 있다.

전용면적 85m² 이하는 추첨제 25%가, 전용면적 85m² 초과는 추첨제 70%가 적용된다. 이에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국민주택형 규모는 물론이고 중대형 가구도 노려볼 만하다. 단지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으려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24개월을 넘어야 하며, 납부 횟수가 24회 이상이거나 청약 예치금이 기준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청약통장 예치금은 입주자모집공고 당일까지 전용면적별 예치 기준 금액 이상 납입해야 한다.

본보기집은 대구 동구 신천동 299-4 일원에 마련된다.

권혁일 기자 moragoheyaji@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동대구#푸르지오 브리센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