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학습기 없이 AI와 공부… ‘재능AI수학’으로 기초부터 탄탄하게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5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비즈&에듀]재능교육
개인 스마트폰-PC로도 가능… 실시간 맞춤 진단-처방-학습
온-오프라인 동시 학습 관리… 유아-초등학생 7일 무료체험

재능AI수학 학습 화면.
재능AI수학 학습 화면.
재능교육이 40여 년간 쌓아온 수학 콘텐츠 연구 결과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적응형 맞춤 학습 ‘재능AI수학’을 선보였다. 재능교육의 개인별 맞춤 진도 제공에 대한 노하우가 집약돼 있으며 전용 학습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등에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비싼 학습기 구매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재능AI수학은 개발 시작 시점부터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AI) 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기획의도를 가지고 출발했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전용 학습기라는 장애를 없애고 아이들이 최대한 편하고 익숙한 환경에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기기에도 제한을 두지 않았다”며 “아이들이 학습 방법을 스스로 선택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학습자는 개인별 진도와 속도를 기반으로 개별화된 학습을 할 수 있다. 1만658개로 잘게 쪼개진 문제 유형을 아이가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순서와 진도로 유연하게 제시하면서 ‘아이가 어떤 것을 모르는지’ ‘제대로 이해하고 넘어가는지’ 등 다각도로 아이의 진도를 따라가며 확인한다.

특히 아이에게 최적화된 ‘진단-처방-학습’의 순환이 실시간으로 이뤄지도록 했다. 모르는 것은 즉시 알려주고 재차 확인해 ‘무엇을 모르는지’ ‘왜 틀렸는지’를 제때에 확인해 고쳐준다.

재능AI수학은 학습자가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온라인을 통해 담당 재능선생님에게 질문하는 등 비대면 학습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재능선생님의 오프라인 방문 관리를 통해 학습 상황을 추가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올라인(All-Line) 학습 관리’를 제공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은 유아 및 초등학생의 학습에 빈틈이 생기지 않게 관리해준다.

재능AI수학 ‘학습 리포트’ 화면.
재능AI수학 ‘학습 리포트’ 화면.
AI가 아이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한 진도와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면, ‘재능선생님’은 매주 방문 관리를 하면서 학습 동기 부여, 학습 습관 관리 등을 집중 점검한다. AI선생님과 재능선생님이 서로 보완 작용을 하면서 전방위로 학습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학습 공백이 생기지 않는다. 특히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해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재능AI수학 학습자는 학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학습 리포트’를 함께 제공받는다. 해당 리포트는 학습 성취도, 학습 습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학습량과 진도, 오답률 등을 과거 학습과 비교해 학습자 개인별 학습 개선 효과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가운데 ‘나의 위치’ 기능은 현재 나의 학습 내용을 이전, 이후와 비교해서 볼 수 있어 아이가 스스로 학습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역할을 한다.

재능AI수학의 목표는 모든 아이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수학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수학은 계통성이 강한 과목이므로 저학년부터 학습 공백을 제대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제때에 학습 공백을 찾아서 해결해 줘야 학습에 흥미를 잃지 않고 개념을 탄탄하게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재능교육 홈페이지 및 재능선생님을 통해 ‘재능AI수학 7일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체험 기간에도 재능선생님 학습 관리 등 유료 학습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능교육은 이달에 재능AI수학 학습을 시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태블릿과 모바일 쿠폰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비즈&에듀#교육#기업#재능교육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