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아스타(ASTA),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개발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실물경제 구현 ‘디아스타’ 내달 오픈

코핀홀딩스가 오픈한 가상자산 결제시스템과 숙박상품을 결합한 신개념 여행 플랫폼 아스타투어. 코핀홀딩스
코핀홀딩스가 오픈한 가상자산 결제시스템과 숙박상품을 결합한 신개념 여행 플랫폼 아스타투어. 코핀홀딩스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정보기술(IT) 전문기업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가 내달 디아스타(THE ASTA) 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한다.

디아스타는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실제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블록체인 실용 플랫폼이다. 디아스타는 최근 다양한 모바일 바우처를 가상자산 아스타(ASTA)로 결제하고 거래할 수 있는 결제 플랫폼을 개발해 블록체인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디아스타는 일상에서 실물자산처럼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아스타를 활용해 숙박, 쇼핑, 의료, 관광,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분야 업체들과 업종 간 연계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실생활 결제 서비스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앞서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국내 기업과 컨소시엄 공동 투자를 통해 ㈜아스타투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과 숙박상품을 결합한 신개념 여행 플랫폼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최근에는 가상자산 아스타를 통해 모바일바우처를 결제하게 해 모바일커머스 시장까지 이용 폭을 넓히는 중이다.

아스타투어는 높은 기업 브랜드 가치와 큰 할인 폭으로 소비자들의 가성비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국내 대형 호텔·리조트 제휴사와 판매협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국내 대형 호텔앤드리조트 포함 116곳에서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타 호텔 예약사이트 대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아스타투어는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도입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90만 페이지뷰를 달성하는 등 순항 중이다.

또 디아스타 플랫폼은 모바일바우처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의 구매 기능 아이템을 확장하고 있다. 내달부터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등 제과·제빵 회사들, 스타벅스, 파스쿠찌 등 커피전문점, 맥도날드, KFC, 롯데리아 등 패스트푸드점에서 시중가 대비 5∼20% 할인율을 적용받아 아스타로 결제할 수 있다.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이용권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며, 서비스 오픈 이후 더 많은 할인쿠폰, 특가상품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디아스타는 앞으로 다양한 제휴사와 교류를 통해 가상자산 아스타를 이용한 신개념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가상자산 생태계 구축을 위해 사업 범위를 점차 확장할 계획”이라며 “아스타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게 사용하고 고객 편익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스타는 국내 4대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하나인 코인원거래소와 캐셔레스트,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한편 아스타 플랫폼의 최종 형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불편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결제 시스템과 아스타를 중심으로 하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아스타 플랫폼은 참여자와 전략적 제휴 파트너를 포함한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더 많은 이익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하면서 세계 어디서나 환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결제 수단으로 자리 잡는다는 계획이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상호 가치 교환성을 확보한 아스타 비즈니스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으로서의 편리성과 신뢰성, 투명성을 통해 각종 사업 영역을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에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하 기자 zsh75@donga.com
#가상자산#호텔숙박#코핀홀딩스#블록체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