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데 항균기능까지… 이중 쿠션 마스크 인기

  • 동아일보

스타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마스크가 개인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마스크 관련 액세서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패션성과 기능성을 갖춘 마스크와 함께 제습·항균 효과를 갖춘 마스크 케이스가 등장해 스마트 컨슈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디자인 생활건강용품 전문몰 공감스마트스토어(GGS)가 론칭한 ‘스타템(STATEM)’은 트렌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생활용품 아이템 라인업이다. 그 가운데 ‘에어핏마스크’는 KC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은 마스크로 패션과 기능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다.

국내에서 특수 제작한 이중 에어쿠션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겉면의 질감이 우수하고 내부에 촘촘한 공기층이 형성돼 있어 땀과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주는 한편 장시간 착용해도 호흡이 편안한 것이 특징이다. 또 끈 부분을 고급 사방 스판 원단으로 만들어 착용감이 우수하다. 특히 코와 입을 완벽하게 가릴 수 있는 사이즈라 비말 차단은 물론이고 UV 차단, 항균 기능까지 갖춰 기존의 일회용 마스크의 답답함에 한계를 느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두 번째 아이템인 ‘항균 마스크 케이스’는 출시 한 달 만에 감각적인 디자인과 간편한 휴대성, 절대적인 항균 기능을 바탕으로 대량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세계 2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사료 첨가제 기업인 ‘델라콘(Delacon)’은 유럽과 아시아 지사에 납품됐고 국내 오프라인 행사용 주문 제작 문의가 쇄도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 전량 제작되고 있는 스타템 마스크 케이스는 은나노 성분을 통해 강력한 제습과 항균 기능을 갖춰 마스크의 오염을 예방해준다.

한편 GGS 관계자는 “시중에 다양한 마스크 케이스가 출시됐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중국산 소재의 제품들이 많다”며 “마스크를 보관하는 위생과 직결된 제품인 만큼 소재 선택에 신중을 기했고 항균에 탁월한 은나노가 코팅된 PVC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단체와 기업들에 대량 맞춤 주문 문의가 들어오는 등 소비자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템(STATEM) 마스크와 마스크 케이스 모두 현재 할인 혜택 행사가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감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단체 및 대량 주문 시 마스크와 마스크 케이스에 별도 로고 적용도 가능해 판촉물로 활용이 가능하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스마트컨슈머#소비#스타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