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 중소형 아파트, 단지 내 테마공원 눈에 띄네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4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화제의 분양현장] -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
전 가구 84㎡이하 실속 평형
공간 활용도 높인 혁신 설계… 단지 중앙엔 유럽형 중앙정원

화성개발은 인천 중구 운남동 1766-2(영종국제도시 A58BL)에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를 다음 달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1층에 88개동 총 499채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64m², 73m², 75m², 84m²A, 84m²B 등이 있다.

영종국제도시는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함께 가격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높은 곳이다. 국제도시에 맞는 교통, 교육, 생활환경에 친환경적인 요소까지 모두 갖춘 체계적 인프라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에 분양을 앞둔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 2차’는 전 가구 모두 전용면적 84m² 이하의 실속형 타입이다. 주택형별로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설계된 혁신 평면이다. 전 가구 남동·남서향 단지 배치, 주차장 지하화로 지상에는 차가 없고 다양한 테마공원들이 있는 자연친화적 공원 아파트다.

단지 중앙에는 유럽형 중앙정원을 모티프로 한 파티오(PATIO)와 공간개방형 잔디광장인 에버그린파크가 있다. 또 아름답고 웅장한 폭포의 절경을 축소해 만든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함께 어우러진 물빛정원, 사계절의 풍경을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는 리프레시정원,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등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조성했다.

특히 단지 인근 에너지파크와 도보로 연계된 단지 내 산책로를 조성하고 어린이놀이터(드림랜드, EQ동산, 키즈랜드, 꿈나무동산)를 설치해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도 높일 수 있게 했다. 이 밖에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힐링정원, 건강마당이 있어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내부는 공간의 활용도를 극대화한 혁신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타입별 특성에 맞는 동 배치와 창의적 공간 배치로 생활의 편리함을 강화했다.

전용면적 64m²는 판상형, 4베이 설계로 3면 개방형 평면이다. 주부의 가사동선에 맞춘 수납공간인 복도 팬트리가 적용되고 현관 양면에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면적 73m²는 탑상형, 2면 개방형 설계로 조망을 극대화했다. 현관 양면수납과 복도 팬트리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75m²는 판상형, 4베이로 복도에 대형 팬트리가 설치되며 84m²A·B(1층 17가구)는 판상형, 4베이 설계에 지하 다목적실, 테라스가 설치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최상층에는 조망과 함께 단지의 품격과 자부심까지 누릴 수 있는 펜트하우스가 제공된다.

본보기집은 공항철도 운서역 근처에 있으며 5월 중에 분양할 예정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화제의분양현장#분양#화성개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