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유통 시스템으로 안전한 먹거리 제공

조선희 기자 입력 2020-04-08 03:00수정 2020-04-08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경영혁신 부문
㈜씨엔푸드
유인식 대표
㈜씨엔푸드는 건강하고 저렴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식자재 유통업의 본질에 충실한 회사다. 유인식 씨엔푸드 대표는 “체계적 유통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속하고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기본으로 그 이상의 고객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씨엔푸드는 실제로 신선도는 높이고 가격 경쟁력도 갖추기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 저렴한 가격, 깊은 풍미, 원재료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는 프리미엄 가치 등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서 씨엔푸드는 원스톱 서비스의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다. 원재료 구매에서 생산, 가공, 포장과 배달에 이르기까지 하나로 이어진 유통솔루션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다. 더 나아가 강화된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과 안전을 모두 잡았다. 여기에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을 통해서 비용뿐만 아니라 제품의 신선도 등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더 높였다.

전 업무처리 과정에 효율성을 추구하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은 대목이다. 업무 처리 과정을 매뉴얼화해 특별한 변수 영향 없이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게끔 했다. 더불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주문을 더 간편하게 했다.

주요기사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과 관련해 유 대표는 “소비자 만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앞으로도 경영혁신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

#2020대한민국산업대상#산업/㈜씨엔푸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