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백련산 자락… 10분 걸으면 지하철역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2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서울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

24일부터 분양 일정이 시작되는 서울 서대문구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 조감도. 3호선 홍제역과 녹번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림산업 제공
24일부터 분양 일정이 시작되는 서울 서대문구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 조감도. 3호선 홍제역과 녹번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은 서울 서대문구 홍은1구역 재건축 단지인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의 분양 일정이 시작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104-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는 지하 4층∼지상 28층, 6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로 △39m² 24채 △59m² 297채 △84m² 152채 △93m² 8채이며 이 중 전용면적 39∼84m² 347채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과 홍제역이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홍제역을 이용하면 종로3가까지 11분, 여의도 30분대, 강남 4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지선·간선·광역버스 등이 지나는 중앙버스전용차로 정류장도 있다. 통일로와 내부순환로도 가까워 차량 출·퇴근도 편리하다. 3호선은 종로구, 중구와 강남3구인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를 모두 연결하는 노선이다. 파주, 하남 등으로 가는 노선 연장 사업도 계획 중으로 향후 편의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강북횡단선’에 포함돼 환승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돼 추가 교통 호재도 기대된다. 2021년 착공 예정인 강북횡단선은 완·급행 열차 운행이 가능한 25.72km의 장거리 노선이다.

인근에 유진상가, 홍제시장 등 홍제역 상권과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등이 있다. 도심에서 보기 드문 ‘숲세권’으로 단지 서측으로 백련산이 바로 맞닿아 있어 사계절 풍광을 누릴 수 있다. 홍제초, 홍은중, 인왕중, 상명사대부속여고, 상명대, 명지대, 서울여자간호대 등 여러 학교도 가까이에 있다.

전용면적 59m²A, 84m² 타입은 개방감과 맞통풍이 우수한 3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39m², 59m²B 타입은 주방이 개방돼 거실공간과 함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한다. 지하 3층에는 무인택배보관소가 설치되며 택배차가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해 ‘택배 대란’ 걱정을 없앴다. 외부 진입구에는 따로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노약자 이동을 배려했다.

창문을 열지 않아도 각방과 거실의 환기가 가능한 시스템인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했다.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및 연료전비 시스템’ 등을 설계해 관리비 부담도 줄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 골프연습장 및 샤워시설이 계획돼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실내놀이터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 설계는 산과 맞닿아 있는 단지 특성을 반영했다. 백련산의 지명 유래를 모티브로 한 수경시설인 ‘백련지원’을 비롯해 주민공동시설과 연계된 보행자 중심의 중앙광장 ‘백련마당’, 필로티 하부공간과 연계한 동별 휴게정원 ‘필로티가든’, 단차를 활용한 화계(꽃이 있는 계단)와 연계한 ‘화계원’ 등 소규모 정원과 놀이 공간이 조성된다.

e편한세상 홍제 가든플라츠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해당 지역 1순위, 27일 기타 지역 1순위, 3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6일, 계약기간은 1월 20∼22일이다. 본보기집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 대림 주택전시관에 마련됐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e편한세상#홍제 가든플라츠#아파트 분양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