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인천 한복판… 모든 편의시설 다 누려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5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9-7에 분양할 예정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본보기집 모습. 현관과 주방, 거실, 
침실을 나란히 배치한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2베이(거실과 주방이 앞 베란다 쪽에 배치)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신영 제공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9-7에 분양할 예정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본보기집 모습. 현관과 주방, 거실, 침실을 나란히 배치한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2베이(거실과 주방이 앞 베란다 쪽에 배치)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신영 제공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새 복합단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분양이 시작된다. 인천의 중심에 위치해 주거·업무·문화·쇼핑 시설이 밀집해 있다는 게 이 단지의 최대 장점이다.

신영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다음 달 2일부터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규모로 업무용 1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주거용 3개동 등 총 5개동으로 구성된다.

인천 구월동은 구도심의 주거 편의성과 신도시의 쾌적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꼽힌다. 2014 인천아시아경기 대회에 맞춰 조성된 구월 아시아드선수촌 아파트와 구월 힐스테이트-롯데캐슬골드, 간석래미안-자이 등 새 아파트가 밀집해 있다.

인천 행정업무타운 중심에 들어선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인천시청이 단지 길 건너에 있고, 걸어서 5∼10분 거리에 인천시교육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중앙도서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행정기관과 문화시설 등이 있다. 대규모 종합병원인 가천대 길병원은 물론이고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구월동 로데오거리 등 생활 편의시설과도 가깝다.

단지에서 구월초·구월중, 인천예술고까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미래광장이 있고 인근에 중앙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는 게 시행사 측의 설명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과 예술회관역,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다. 2025년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인천시청역에 개통될 예정이다. 차로 10분 거리에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 나들목이 있어 광역 교통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분양에서는 주거시설인 아파트 376채와 오피스텔 342실을 우선 공급한다. 아파트 전용면적은 75∼95m²이고, 오피스텔은 29m² 단일면적이다. 상업시설은 순차적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신영 측은 특화된 설계를 전면에 내세웠다. 오피스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관-주방-거실-침실의 일자형 구성에서 벗어나 거실과 주방이 앞 베란다 쪽에 배치된 2베이 평면으로 조성했다. 의류 수납·파우더장·거울이 있는 2.7m 길이의 침실 붙박이장과 주방 키큰장 등이 설치돼 수납 공간도 넉넉하다.

아파트에는 모든 가구에 시스템선반이 포함된 현관 창고와 팬트리(주방 다용도실)를 배치했다. 전용면적 84m²A형의 경우 거실 벽면에 약 4.7m의 아트월을 설치했다. 전용면적 95m²형에는 주방에 통창을 설치해 마치 거실이 두 개인 듯한 넓은 공간감을 구현했다는 게 신영 측의 설명이다.

신영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도심 유턴 현상’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면서 도심 내 신규 개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도심 내에 위치한 주거시설은 교통과 학군, 상권 등 기본적인 생활환경이 잘 갖춰져 있고 주택 수요도 탄탄해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28-4, 1128-5(엔타스 면세점 옆)에 문을 열었다. 입주는 2020년 11월 말 예정. 032-434-2001

손가인 기자 gain@donga.com
#인천#구월#지웰시티#푸르지오#편의시설#신영건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