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국내 경기 활성화를 위해 임직원들에게 사내 방송과 통신망을 통해 국내 여행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자매결연을 맺은 농촌 마을을 방문해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 연차휴가 사용을 적극 권장해 휴가를 사용할 때 수십만 원 상당의 한화리조트 상품권을 별도로 지급한다. 상품권은 전국 12곳의 한화리조트와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등 부대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이 전국 주요 관광지 리조트, 호텔 등 휴양시설에서 할인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여가활동을 지원하고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전국 80개 휴양시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이용요금 할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들을 위해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여행 프로그램을 만들고 리조트 내에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도 만들었다.
한화생명 직원들은 2007년부터 매년 여름 휴가철에 강원 속초 하도문쌈채마을, 충남 아산 다라미자운영마을 등 농촌 마을 9곳으로 단체 휴가를 떠난다. 도시 생활에만 익숙한 자녀에게 메뚜기를 잡거나 작물을 수확하는 이색 경험을 하게 해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지역 농민들도 이들이 반갑다. 늘어난 관광객이 마을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분위기도 살리고 있다. 한화생명은 내수 살리기 차원에서 하계 집중휴가 기간도 운영한다. 보험영업 특성상 휴가를 2∼3일 정도로 짧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올해는 내수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부서장 책임하에 1주일씩 휴가를 갈 수 있도록 했다.
㈜한화의 모든 사업장도 지역 경제 살리기에 나섰다. 보은사업장은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속리산휴양소를 설치했다. 여수사업장은 전남 여수 만성리에 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는 휴양소가 위치한 지역 식당, 휴양업소와 일정 기간 서비스 제공 계약을 맺어 직원들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 대전사업장은 대전 건양대병원과 협약을 맺고 건강검진 우대, 진료비 감면, 장례식장 할인 등의 혜택을 직원들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