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총선 공약으로 인근 아파트 분양 인기

  • 입력 2016년 3월 15일 14시 39분


코멘트
- 4.13 총선 공약으로 충북혁신도시 향후 발전 방향 내세워.. 충북혁신도시 내 부동산 수요 상승
- 지하 1층~지상 22층 13개 동, 총 842세대, 전용 84㎡ 인기있는 중소형 단일 면적으로 구성


4.13 총선 공약이 충북혁신도시의 미래를 겨냥하며 다양한 안건이 나오자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며 부동산 시장 또한 함께 달아올랐다. 거기에 수요층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중소형 평형의 신규 아파트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어나면서 문의전화 또한 늘고있다.

진천군수 출마자 이수완 예비후보는 충북혁신도시로 도청 이전 추진 의사를 밝히며, 충북혁신도시가 2020년까지 1만5000여 가구 4만여 명이 거주하는 자족형 미래도시로 탈바꿈할 것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현재 11개 공공기관 중 7개 기관이 이미 이전해 있는 상태이며 이와 함께“산,학,연 클러스터가 형성되면 충북혁신도시 발전과 더불어 향후 진천이 중부권에서 큰 역할을 맡을 것”이라 강조했다.

충북 중부4군 출마자 김경태 예비후보가 발표한 증평~혁신도시를 연결하는 국도 신설은 충북혁신도시 발전 향후 전망을 위해 중요하다 언급한 바 있다. 현재 청주~진천노선은 포화상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증평 도안~진천 초평~혁신도시 연결도로 신설이 필요하다 했다. 이는“증평의 발전은 물론 인적 교류 원활을 유도하며, 맹동, 덕산 혁신도시와 연계되어 발전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국도 신설은 청주~충주 간 36번 국도와 진천~증평 간 21번 국도 연결로 혁신도시~청주 구간 주요 통행로가 된다. 신설 국도 효과로 인해 약 10km 단축효과를 예상하고 있으며, 혁신도시의 교육발전, 산업단지 인력 수급 원활 등 경제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소식으로 충북혁신도시의 부동산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혁신도시에 분양 중인 ‘충북혁신도시 건영 아모리움 양우내안애’가 수요자를 향한 다양한 혜택으로 충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단지의 혜택 중 하나인 계약 조건변동을 통해 100만원으로 정계약이 가능하다. 이는 내 집 마련에 있어서 부담이 되는 초기금액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2차 계약잔금은 이자후불제를 적용하며, 여기에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들의 부담을 최대한 반감시키고자 한다.

또다른 혜택 중 하나는 내 집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이다. 수변공원의 효과로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조망권 침해가 없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22층 13개 동으로 총 842세대이다. 평면은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소형 평형이다. 전용면적 84㎡,타입별△84A㎡ 747가구 △84B㎡ 95가구단일면적 구성이다. 남향위주 배치와 판상형 4-Bay구조로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다.

전 세대 가변형 벽체 시스템으로 방 구조 변형이 가능하며, 자연통풍 및 채광을 위해 각 타입별 드레스룸에 창문을 설치한다. 아일랜드 주방을 적용한 84A타입과 채광, 통풍 확보를 위해 84B타입은 안방 창문을 하나 더 배치한다.

11개의 공공기관 중 한국가스안전공사, 국가기술표준원, 법무연수원, 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고용정보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이미 입주한 상태이다.이를 계기로 생활 인프라 형성에 가속도가 붙으며 실수요자들의 편안한 생활이 한층 가까워졌다.

교육환경으로는 옥동초등학교가 사업지와 매우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2017년 개교 예정인 석장 중학교는 옥동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명문학군을 형성한다. 도보 거리 내 초,중,고등학교가 밀집과 더불어 공공도서관, 국,공립어린이집, 청소년 문화의 집 등 개원 예정된 교육시설이 있어 우수학군을 형성할 전망이다.

이동이 편리한 교통환경도 눈에 띈다.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서울 및 수도권까지 1시간 정도로 도착할 수 있다. 또한 국도 17호선과 국도21호선이격자형광역교통망을 이뤄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 단지는 이달 19일부터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에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은 50인치 LED TV(월 1회), 공기청정기, 자전거 등 푸짐한 행운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 내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835-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월 예정이다.(문의: 043-877-6300)
견본주택은 충북혁신도시 내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835-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18년 1월 예정이다.(문의: 043-877-6300)


박소영 동아닷컴 기자 parks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