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학군 프리미엄’의 대표선수, 목동은 겨울에도 뜨겁다

  • 동아일보

목동 ‘오목교 휴엔하임’ 조합원 모집… ‘학군 좋고 가격 저렴’ 화제
5호선 오목교역, 단지와 직접 연결… 교육-생활여건 좋아 관심 집중

서울의 대표적 교육 특구인 목동 오목교역 인근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자 ‘맹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인근에는 복합 쇼핑몰과 대형 병원 등이 인접해 있고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한 녹지비율이 높아 생활이 편리하다.
서울의 대표적 교육 특구인 목동 오목교역 인근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자 ‘맹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인근에는 복합 쇼핑몰과 대형 병원 등이 인접해 있고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한 녹지비율이 높아 생활이 편리하다.

서울에서 부동산에 대한 개념은 실수요든 투자든 학군이 최우선이다. 학군 밀집 지역의 경우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높고 불황에도 가격 하락 폭이 적어 학군 프리미엄을 맘껏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강남이나 목동처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지역은 자녀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줄 수 있어 겨울방학을 이용해 이사수요가 몰린다. 실제로 서울 강남구 아파트 매매가격은 2014년 12월 1 ㎡당 평균 895만 원에서 이듬해 1월 899만 원, 2월 903만 원으로 뛰었다.

전세금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강남 대치동과 양천구 목동은 지역 내 가장 높은 전세금 상승폭을 나타냈다. 수능 직후인 14일부터 28일까지 강남구와 양천구의 전세금은 각각 0.38%, 0.28% 올랐다.

오목교 휴엔하임 스카이브리지.
오목교 휴엔하임 스카이브리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서울의 대표적인 교육 특구, 서남권의 부촌, 목동 중심, 양천구 목1동 405번지 오목교역 일원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오목교 휴엔하임’이 조합원 모집에 나서자 ‘맹모’들의 호응이 뜨겁다.

오목교 휴엔하임 주변에는 서울 최고 수준의 대형 학원가가 밀집해 있고, 단지 인근에 목동을 대표하는 목동초중, 목운초중이 위치하며 한가람고, 양정고, 진명여고와 같은 명문 고등학교가 같은 학군에 속해 있다.

오목교 휴엔하임은 연면적 218,245.591㎡에 지하 6층∼지상 37층 주상복합 아파트 3개동으로 요즘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59㎡ 342채, 84㎡ 382채 총 724채 모두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거기다 청약통장 없이 조합원이 직접 토지를 매입하고 건설사와 시공계약을 체결해 아파트를 짓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라서 주택가격 절감이라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일반 분양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가 15∼20% 저렴하고, 청약통장에 가입되어 있지 않더라도 조합원이 될 수 있다.

현재 서울 지역 지역주택조합으로는 서울숲 벨라듀2차, 동작 트인시아, 동작 센트럴 서희스타힐스, 상도 스타리움 등이 있으며 수도권 지역주택조합은 평택 지제센토피아, 의정부 신도브래뉴, 광주 오포 서희스타힐스, 양평역 서희스타힐스,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 등이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오목교 휴엔하임은 서울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오목교 휴엔하임은 서울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백화점 쇼핑몰 대형병원 등 편리한 생활 가능

목동 ‘휴엔하임’ 인근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CGV 입점), 행복한세상(메가박스 입점) 등 복합 쇼핑몰과 이마트 목동점, 홈플러스 목동점, 코스트코 양평점 등이 인접해 있으며 이화여대부속 목동병원, 목동 홍익병원 등 대형 병원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또한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한 녹지비율이 높고 한강과 안양천 등 조망권이 뛰어나며 스카이브리지가 커뮤니티 공간과 함께 설계되어 아름다운 도심을 바라보며 운동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서부간선도로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출입이 편리해 여의도, 강남, 공항 등지로의 접근성이 좋다. 여의도까지는 1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이 밖에 서부간선도로와 올림픽대로 이용도 간편해 교통여건이 매우 뛰어나다.

단지 500m 이내에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으며 목동야구장, 목동 아이스링크가 가깝고, 국내 최초로 날씨에 관계없이 상시 야구경기가 가능한 고척돔 야구장이 정식 개장해 레저시설도 우수한 편이다.

조합설립인가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m²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주택조합원의 계약 신청은 청약통장 유무와 무관하며 사업승인 이후에는 전매도 가능하다.

문의 02-6093-1000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