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효과를 누릴 수 있는 천안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 눈길

  • 입력 2015년 10월 23일 18시 03분


코멘트
대기업이 들어서면 고용창출은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 부동산시장에도 영향
삼성전자와 맞닿아 있는 천안 성성지구, 대기업효과 톡톡히 누릴 듯


대기업들이 들어서 있거나 들어설 예정인 지역들의 부동산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지역들은 고용창출이 꾸준히 이뤄지며 인구유입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주변지역의 소득수준이 올라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관련업체들도 주변 지역에 자리잡는 경우도 많아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주변 아파트나 상가 등의 부동산시장도 안정적이고 시세를 주도해나가기도 한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삼성전자사업장과 인접한 광교신도시는 2012년 이후 현재(15년 9월)까지 아파트가격이 20.4%가 올랐다. 또,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 등 대기업이 입주할 예정인 서울 마곡지구(마곡동)도 같은 기간 동안 아파트가격이 무려 36.4%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지방에서는 천안이 삼성전자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충남 천안시 서북구성성동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등이 들어서 있다. 이곳에서 일하는 상주인력만 3만 3,000여명으로 이른다. 또, 천안시와 가까운 아산시 탕정면에도아산탕정 삼성LCD 산업단지 (탕정디스플레이시티)가 있어 수혜도 예상된다. 천안시도 2012년 이후 현재까지 아파트가격이 11.8%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천안의 분양시장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10곳에서 신규공급이 이뤄졌으며 이 중에서 8곳이 순위 내에서 청약접수가 모두 마감됐다. 천안시 청약경쟁률도 평균 5.08대 1에 달한다. 이는 충남지역에서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이다.

이처럼, 천안시가 삼성전자의 수혜를 입고 있는 가운데 삼성SDI주변에서 신규분양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가 있어 화제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동일토건이 천안 성성2지구에 짓는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다.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는 지하2~지상37층, 8개 동, 총 105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59~84㎡로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가구수는 △59A㎡ 146가구 △59B㎡ 142가구 △73A㎡ 278가구 △84A㎡ 366가구 △84B㎡ 122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가 입지한 천안 성성지구는 삼성SDI 천안사업장과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그 동안 천안시 성성동에는 대표할 만한 배후주거지가 없어, 불당동이나 두정동, 백석동 등 인근 지역 아파트로 수요가 분산됐었다. 하지만 천안시 성성동에 도시개발사업구역인 성성지구가 개발을 시작하면서, 산단 근로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천안 2,3,4산단과 천안외국인전용산단, 천안공업단지 등도 가깝다.

성성2지구는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천안 북부를 가로지르는 삼성대로를 이용해 삼성SDI, 탕정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은 물론 천안IC, 천안아산역, 천안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삼성대로, 번영로 등 천안 구도심과 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망의 중심으로 불린다. 천안 도심인 두정동이나백석동 등의 접근성이 우수해 출퇴근이 수월하다.

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는 주변에서 쉽게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성성지구 내에도 대규모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가까이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다. 게다가, 단지 앞에 바로 노태산 근린공원도 있어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성성2지구 북쪽에는업성저수지도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두정동 상권도 가깝다. 게다가 단지 바로 좌측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단지 바로 우측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해진다. 중학교도 주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동일하이빌 레이크팰리스 분양가가 인근에 분양중인 아파트분양가보다 3.3m²당 120만원 저렴해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몰이 중이다. 신청금 500만원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으로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8년 11월이다.

문의 1522-011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