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全가구 84㎡… 4룸 ‘혁신평면’ 설계

호반건설이 19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택지지구에서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의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이 아파트는 호매실지구에서 처음 공급되는 민간 분양단지로 총 1667채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달 1단지(B-9블록) 567채를 먼저 공급한 뒤 내년 상반기(1∼6월) 2단지(B-5블록) 1100채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분양되는 1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5∼25층, 8개 동에 걸쳐 총 567채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m² 단일면적(84m² A타입 517채, 84m² B타입 50채)으로 지어진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945만 원. 중도금 60%에 대한 이자 후불제 및 계약금 분납제(10% 가운데 1000만 원을 먼저 납입하고 1개월 뒤 나머지 납입) 혜택을 도입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 2순위 청약 접수를 마쳤고 24일 3순위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는 31일.

전용 84㎡ A타입 거실 호반건설이 경기 수원시 호매실지구에서 분양에 나선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의 전용면적 84㎡ A타입 거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거실을 일부 또는 전체 확장할 수 있게 했다. 호반건설 제공
전용 84㎡ A타입 거실 호반건설이 경기 수원시 호매실지구에서 분양에 나선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의 전용면적 84㎡ A타입 거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거실을 일부 또는 전체 확장할 수 있게 했다. 호반건설 제공
○ 전가구 남향… A타입은 가변형 벽체

이 아파트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100% 판상형이라 채광과 통풍이 좋다. 동 간 거리가 넓어 바람길을 확보하기에도 용이하다.

전용면적 84m² A·B 두 개 타입 모두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모두 전면에 배치)를 적용했다. 또 주방 옆에 알파룸이 있어 방을 최대 4개까지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팬트리(식품 등 주방용품 수납공간) 등이 있어 특히 주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타입은 가변형 벽체를 세워 4가지 타입의 선택형 평면 중 원하는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즉 방-방-거실 사이 2개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치해 거실을 전체 확장할 경우, 일부만 확장할 경우, 침실을 확장할 경우, 확장을 하지 않을 경우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주방 옆 알파공간도 2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방으로 활용하거나 주방과 연결되는 대형 팬트리 공간으로 꾸밀 수 있다. B타입은 거실 및 거실 옆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게 쓸 수 있게 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샤워실, 탈의실 등으로 구성된 운동시설 및 실내 체육관이 마련된다. 또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작은도서관(북카페), 키즈클럽, 남녀 구분 독서실 등의 문화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 서수원권 중심지 첫 민간분양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호매실지구는 311만여 m² 면적의 땅에 2만여 채의 아파트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택지지구다. 이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분양한 공공임대아파트 1만 여 채가 입주했다. 호매실 나들목을 통해 과천∼의왕 고속화도로와 현재 공사 중인 수원∼광명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이 들어서는 곳은 호매실지구 내에서도 좋은 입지로 평가받는다.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이 있고 걸어서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수원 터미널, 수원역, 서수원 이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AK백화점, 롯데몰 등과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칠보초등학교가 있고 지구 내에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어 추가로 학교가 들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 호매실도서관이 문을 열었고 5000석 규모의 돔구장 및 축구장 등을 갖춘 체육문화시설도 내년 준공될 예정. 또 인근에 30만 m² 규모의 수원 연구개발(R&D)사이언스파크가 2019년 준공할 예정이라 배후 수요도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서수원권 개발의 중심 지역인 호매실지구의 첫 민간 분양 아파트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본보기집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에 있다. 1800-8355

김현진 기자 bright@donga.com
#호반건설#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