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육류산업 대표단, ‘2014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 입력 2014년 9월 25일 15시 02분


코멘트
‘유럽 육류의 전통과 품질’을 알리기 위한 조직인 육류생산자고용주협회(Union of Producers and Employers of the Meat Industry, UPEMI)가 오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전 (Food Week Korea 2014)에 참가한다.

협회 측은 유럽연합에서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돼지고기, 소고기, 및 육류가공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유럽육류 산업 대표들이 대거 참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기간 동안의 주요 활동은 육류 및 육류관련제품 수입업체, 도매업체 및 냉육, 냉동육 제품 유통업체와 이 분야의 무역협회 대표, 호텔, 레스토랑 및 케이터링 업체 등의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유럽 육류의 전통과 품질’을 소개하는 것이다.

또한 가정에서 장을 보고 식사를 준비하는 사람들 및 새로운 제품과 요리방법을 찾는 미식가들, 까다로운 레스토랑 고객들을 포함한 소비자 그룹을 대상으로는 유럽육류 및 관련 제품의 특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럽연합과 육류생산자고용주협회는 ‘2014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여, 유럽 육류 생산업체들과 한국 육류 산업 대표들간 새로운 비즈니스를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한 수입 및 공급업자, 육류 산업 대표들을 위해 세미나와 연회, 간담회 및 전시 등도 열린다. 코엑스 전시관 970 sq ft (약 27평)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 돼지고기와 소고기의 특성에 대한 정보를 참관객들에게 전달한다.

이번 산업전을 방문하는 모든 참관객들은 유럽에서 온 챔피언 쉐프가 유럽육류를 재료로 한 정통 유럽요리도 시식해 볼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시식행사 및 쿠킹쇼뿐만 아니라, 유럽육류에 대한 보다 더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자 하는 참관객들은 유럽육류를 대표하는 전문가들과의 1:1 미팅도 가능하다. 또한 유럽육류의 생산 및 가공에 대한 품질과 안전, 유럽연합의 관련법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들은 유럽육류 가공 시설 및 공장의 유럽 회사에서 수 십 년 간 일을 해 온 전문가 그룹이다. 유럽육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카탈로그와 안내서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유럽육류산업 대표단은 서울국제식품전 (Seoul Food & Hotel)에서의 캠페인의 첫 해 성공을 다시 재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매년 추진력을 더해 가고 있어 점진적으로 이 분야의 가장 중요한 전시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생산자를 위한 주류 및 음료, 제과제빵, 조리식품과, 농부들과 식품업계 대표들을 위한 테마로 나눠져 있다. 이런 이유로 29개 나라의 602 전시 참여사와, 7만명의 방문자들이 참관한다.

유럽육류산업 대표단 측은 “‘2014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유럽육류산업 대표들과 한국육류산업대표들 간의 새로운 비즈니스관계를 수립하고, 한국시장에 유럽육류를 소개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라며 “한국 내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중 하나로, 한해 동안 국내에서 열리는 모든 전시에 방문하는 외국인의 25%를 상회하는 잠재성장 가능성이 높은 행사이자 전년도 산업전에 참여한 190 개 이상의 바이어들이 방문했다는 점은 이 산업전이 비즈니스 네트워킹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